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 위치 추적으로 분실해도 걱정 없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0. 22:45

    지구 상에서 가장 훌륭한 제품을 우리는 애플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애플 워치, 에어 팟, 맥북, 아이패드 등 애플이 만들어내는 모든 것은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분실이라도 하게 된다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래서 애플 제품 중에 가장 작아서 분실하기 쉬운, 에어 팟을 분실했을 때 찾을 수 있도록 에어 팟 위치 추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귀 안에서 편안하게 통화와 음악 감상, 각종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어 팟은 착용한지도 모를 정도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이게 안 좋은 점은 귀에 끼어 있을 때나, 빠져 있을 때나 느낌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착각해서 분실하는 경우가 제법 많다는 것입니다. 좋아도 좋은 게 문제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1. 에어팟 잊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

    애플의 에어팟은 무선이기 때문에 분실이 쉽습니다. 그런데 작기까지 해서 분실되었을 경우에 찾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분은 2주가 넘었는데도 못 찾았다고 하시는 분도 봤어요. 분실 시에 찾기 쉬운 방법으로는 애플 아이폰 유저에게는 휴대폰 안에서 찾기 쉬운 "나의 찾기"서비스를 이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에어팟

     

     

    애플사에서 제공하는 '나의 찾기' 서비스를 사용하면, 지도에서 AirPots, AirPots Pro, AirPots Max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운드 재생으로 울리는 곳을 찾아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실한 에어 팟을 찾으려면 2가지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1.  소유하고 있는 본인의 '에어 팟, 에어 팟 프로, 에어 팟 맥스'를 본인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 미리 '나의 기기찾기'를 설정해두어야 합니다.
    2. 누군가가 훔쳐가서 감춰버리거나 못 찾도록 에어 팟의 전원을 꺼놓지 않았어야 합니다.(악의적으로 훔쳐가 버리면 어쩔 수 없음)

    두 번째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나의 찾기로 에어 팟을 찾기 위해서는 꼭! '나의 기기찾기'에 애플 모든 제품을 설정해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무조건입니다.

     

    에어팟-에어팟프로

     

    2. 지도에서 AirPots, AirPots Pro, AirPots Max의 위치 확인하는 방법

    나의 찾기 서비스를 사용하면, 동일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애플 기기의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미리 등록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 팟이 연결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에어 팟이 마지막으로 온라인 상태였던 시간과 장소가 표시됩니다. 상세히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과정을 나열해 드리겠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에서 '에어팟 위치' 확인하는 방법

    1.  '나의 찾기' 앱을 들어가 연다.
    2. '기기'라고 되어있는 탭을 선택한다.
    3. '에어 팟'을 선택한다. 각 기기 아래에 '위치' 또는 '발견된 위치 없음'이 표시된다.

     

     

    반응형

     

     

     ▷ 컴퓨터에서 '에어 팟 위치' 확인하기

    1. iCloud.com/find로 이동한다.
    2.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다.
    3. '모든 기기'를 클릭한 다음 'AirPods'을 클릭한다. 각 기기 아래에 '해당 기기의 마지막 위치' 또는 '오프라이'가 표시된다.

     ▷ 에어 팟이 한쪽씩 따로 분실되었을 경우에 찾는 법

      :  에어 팟이 서로 떨어져 있는 경우는 한 번에 한 개의 위치만 지도에 표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도에 표시된 에어팟을 찾아 케이스에 넣은 후에 다음 지도를 새로 고치고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 나머지를 케이스에 넣으면 됩니다.

     

      ▷ 사운드 재생하기

      : 에어팟이 애플 기기 근처에 있고, 블루투스에 연결되어 있으면 iCloud.com이나 '나의 찾기 앱'에서 사운드를 재생하여 에어 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 팟에서 재생되는 사운드는 2분 동안 울리는데, 사용자가 재생을 중단할 때까지 음량이 서서히 높아지면서 울립니다.

    1. '나의 찾기' 앱을 연다.
    2. '기기'를 선택한다.
    3. 목록에서 'AirPods'을 선택한다.
    4. '사운드 재생'을 말로 지시한다.

     

    에어팟-위치추적-분실
    분실한 에어팟 위치 추적

     

    3. 에어 팟이 '오프라인 상태'로 나타나는 경우

    에어 팟 종류위치 확인 범위를 넘어섰을 경우 마지막으로 확인된 위치, "발견된 위치 없음" 또는 "오프라인"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 팟에어 팟 프로의 경우는 '충전 케이스'에 들어가 있는 경우에도 위치를 볼 수 없지만, 에어 팟 맥스의 경우에는 스마트 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어도 '나의 찾기'를 통해 18시간 이내에는 찾을 수 있고, 스마트 케이스 외부에 있을 때는 72시간 내에는 찾을 수 있습니다.

     

    '발견된 위치 없음' 또는 '오프라인'이 표시되는 경우 에어 팟을 찾기 위해 사운드를 재생할 수는 없지만, 에어 팟이 마지막으로 연결되었던 위치로 가는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에어팟이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되면 '에어 팟'을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나 아이팟 터치에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에어 팟은 워낙 작고, 간편해서 잊어버리기 쉬운만큼 잘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도 분실했을 때, 애플에서는 에어 팟을 사용하면서 '나의 찾기' 서비스는 분실한 기기를 추적하거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기기를 찾거나 추적하거나 기기에 플래그를 지정할 수 있는 다른 애플 서비스는 없기 때문에 나의 기기 찾기에 사용 중인 애플 기기들을 모두 저장해두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