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장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 보충 방법은?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2. 23:59

     

    목차

       

      한참 성장하는 청소년기에는 돌을 씹어 먹어도 괜찮다고 하죠. 그러나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키도 커야 하고, 공부하기 위한 체력도 만들어져야 하니까요. 청소년들의 건강은 청소년들 스스로는 관심도 없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영양 보충에 신경을 써주게 됩니다.

       

       

       

      성장기 청소년에 가장 좋은 것은 종합 영양제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 보충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홍삼이나 산삼이라도 해줘야 할까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인데, 많은 약사들이 얘기하는 청소년에게 가장 좋은 영양제는 "종합영양제"라고 말합니다.

       

      종합영양제가 가장 좋다고 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어느 하나만 집중적으로 섭취하기에는 더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좋은 영양제를 고르게 배합한 '종합영양제'를 가장 알맞은 영양제라고 하는 것입니다. 청소년기에는 아직 신체의 성장이 진행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들을 골고루 채워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거기다가 '종합영양제'의 가성비도 좋으니까요.

       

      약국-여성

       

      종합 영양제에는 보통, 에너지 생성과 신경전달 물질 생합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을 필두로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D, 크롬, 망간, 아연, 엽산 등 여러 영양성분들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종합 영양제를 고르는 TIP!으로는 우리 청소년기에는 뼈 건강, 그리고 근육 수축과 이완을 돕는 칼슘마그네슘, 성장기에 필수적인 철분 등의 함량이 많은 종합 영양제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에게 종합영양제로 보충해줄 수 없는 영양분도 있죠? 막 뭐든 더 챙겨주고 싶으니까요. 그래서 종합 영양제 외에 의사들이 추천하는 영양제가 더 있습니다.

       

       

      교복-청소년-남학생

       

      우리 청소년에게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우리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유익균이라고도 하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는 공부하느라 의자에 장시간 앉아있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합니다. 공부하느라 신체활동 시간도 적고, 서구화된 식단을 즐기다 보니 장 건강에 대한 적신호가 올 수밖에 없습니다. 

       

      수능이나 시험 시간이 가까워지면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위장질환입니다. 이는 신경성의 경우도 많지만, 평소에 장내 세균층이 튼튼하다면, 이런 불편감을 느낄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특히나 요즘 프로바이오틱스를 장 건강 뿐만아니라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피부나 질 건강과 같이 특정 장기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10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에 섭취하면 좋을 영양제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할 때는 제조회사가 신뢰할만 한지를 먼저 확인하고, 성분표와 해당 균주여러 임상연구가 진행되었는지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성장기에 청소년들의 건강은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시기입니다. 무턱대고 좋은 영양제를 챙겨주기보다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한 후에 필요한 만큼 복용해야 합니다. 영양제들도 성분에 따라 흡수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앞서 가장 문제 되지 않고, 필요한 영양 보충을 해줄 수 있을 정도의 "종합영양제" "프로바오틱스"를 소개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