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요타의 첫번째 전기 자동차 bZ4X 출시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3. 22:24

    도요타-ev-bZ4X
    도요타 bZ4X 전기차 출시

     

     

    목차

       

      세계의 모든 자동차들이 전기자동차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완성도 높은 전기차로 테슬라를 뽑지만, 도전자들의 추격은 거셉니다. 다른 나라보다 전기차 출시가 더딘 일본의 도요타도 드디어 첫 번째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중형 SUV로 bZ4X라는 모델이 2022년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EV 시장의 경쟁자 도요타 SUV 전기차 bZ4X 출시

      도요타는 프리우스와 다른 차량들을 데리고 10년 이상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을 지배해 왔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전체적인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전기 자동차 개발을 꺼려왔습니다. 그렇게 하이브리드 시장을 오래 지배하는 동안 전기차 시장을 발전 없이 방치하다 시 피하여 주도권을 뺏겼는데, 드디어 2022년 중형 SUV인 도요타 bZ4X가 첫 선을 보입니다.

       

      도요타-bZ4X-실내전기차bZ4X-하부
      도요타 bZ4X의 내부와 하체

       

       토요타의 발표에 따르면, EV bZ4X는 일본 규정 사양에 따른 내부 테스트 결과 한번 충전으로 310마일(약 500km)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순수 EV 모델 중에서 한 번 충전에 주행 가능한 거리가 GV60은 모델에 따라 368~451km, EV6는 모델에 따라 351~475km, 니로 EV는 385km이기 때문에 굉장히 주행 거리가 긴 것입니다.

      '테슬라 모델 Y'가 한 번 충전에 511km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 국가별로 측정에 따라 차이가 있는 점을 감안하여 도요타 bZ4X의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SUV 모델로는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기 때문에 미국 시장을 강타할 것이라는 자신감이 넘칩니다.

       

      도요타-bZ4X-첫전기차
      2022 도요타 전기차 bZ4X 출시

       

       

      도요타 전기차의 시작, EV bZ4X

      이번 도요타의 전기차 bZ4X는 가격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 Y'와 '쉐보레 볼트' 유틸리티 차량과 같은 SUV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요타는 2025년까지 bZ타이틀로 7개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전기차의 출발은 늦었지만,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조사이기 때문에 대기 중인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bZ4B는 고속 충전기로 30분 안에 최대 80% 용량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차량에 연간 1,100마일(1,770km) 이상을 운전할 수 있는 충분한 전기를 생성할 수 있는 옥상 태양광 패널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능한 것

      입니다.

       

       

       

      도요타는 가솔린이 시작되기 전에 배터리로 작동하는 플러그인 '프리우스 프라임'과 같이 부분적으로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도요타의 첫 번째 순수한 EV입니다. 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도요타 bZ4X의 출시 후 성적이 궁금해 집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