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 취업 지원 제도로 신용불량자도 취업이룸 통장으로 압류 걱정 마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4. 21:02

     

    목차

       

      취업은 하셨나요? 살림은 좀 나아지셨나요? 어려운 경기는 나이질 기세가 안 보이네요. 취업난도 심각한데, 취업과 생계지원을 동시에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자격 조건이 맞는 다면, '국민 취업지원 제도'로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취업 지원제도란?

      국민 취업 지원 제도는 2021년 1월 1일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한국형 실업부조입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 취업지원 제도 참여를 위해서는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센터'에서 관련 서비스와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예산은 많이 남지 않아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게 힘들다면, 다음은 2022년 국민 취업 지원제도를 노리시면 됩니다. 이 제도가 좋은 것은 취업해서 좋고, 취업 준비 기간의 생활자금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너무 좋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누리집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

       

       

      국민취업 지원제도 지원 내용은?

      직업 훈련에 집중된 기존 취업지원 서비스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일 경험 프로그램, 직업 훈련,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고용/복지 서비스(심리상담, 금융지원, 육아지원 등) 연계를 강화하여 취업 장애 요인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구직 촉진수당 지급 : 취업지원 서비스에 성실히 참여할 것을 전제로 I유형 참여자에게 최대 300만 원(월 50만 원 X 6개월) 지원
      • 취업활동비용 지원 : II유형 참여자에게 직업훈련 참여 등 구직활동시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정액으로 지원

      구직 촉진수당을 지급 받고, 취업에 성공했을 경우에는 추가로 150만 원'취업성공 장려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자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제도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고용복지 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 서비스와 수당을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든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성공-국민취업지원제도-여사원

       

       

      ■ 신용불량자를 위한 '압류 방지 전용 통장' 개설 지원

      이런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때 문제가 되는 분들이 있죠? 바로 신용불량자 분들입니다. 통장이 압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지원금을 수령받기 어려운 분들이 있는데, 정부에서는 국민 취업 지원제도 수급자들에게 '압류방지 전용계좌'로 지원 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1월 22일부터 제공되기 시작했는데, 기존 통장으로 수급시 압류될 수 있는 분들에게 '압류방지 전용 통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압류방지통장으로 구직촉진수당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 '압류방지 전용통장(취업이룸통장)' 개설 가능한 은행 :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농협중앙회, 부산은행, 수협, 새마을금고,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압류방지 통장을 만들기 위해 은행에 방문 하실때는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수급자격 인정 통지서'를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소득지원을 강화하고, 취업지원 서비스 내실을 다져, 구직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수당을 지원하는 만큼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수당 지급이 제한된다는 것도 아시고, 정직하게 구직활동의무를 이행하셔서 수당과 국민 취업지원 제도의 지원을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