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냉이가 암을 쓸어버린다고?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6. 22:58

     

    목차

       

      살기 위해서 숨을  쉬고, 숨을 쉬어야 사는 것인데, 숨을 쉬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하죠. 생명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산소는 꼭! 필요한데, 이 산소가 우리의 몸속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에너지를 만드는데도 쓰인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에너지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영양소는 원료가 되고, 산소가 그 원료를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산소 중 일부가 활성산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방해하는 활성산소 제거하기

      '활성산소'는 불안정해서 주변의 세포들을 공격하고, 손상을 줄 수 있는데, 이 과정을 '산화과정'이라고 합니다. 이 산화과정의 결과로 염증반응, 암, 노화 현상을 우리가 겪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산화과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작용에 신경 써야 하고, 항산화제를 이용하여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몸에서 뇌세포, 혈관세포, 피부 세포는 활성산소에 의해 손상되기 쉬워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항산화제에 열광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피곤이 누적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져 활성산소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럴 때 항산화제 식품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문의들은 말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지금 알려준 항산화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식품 섭취는 건강을 지키는 첫 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식품에 대해서 우리가 잘 모르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이 글로 인해 항산화 물질인 '베타글루칸'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의외의 식품들을 숙지하고 섭취하도록 하십시오.

       

      물냉이-항산화식품
      물냉이

       

      ■ 항산화제라 할 수 있는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된 식품 '물냉이'

      프랑스에서  대머리 발모제로도 불리기도 하는 '물냉이'는 노화방지, 강장효과, 소화, 해열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물냉이'를 매일 85g 섭취할 경우에 DNA 손상을 17%까지 줄여줄 뿐만아니라 활성산소 해소에 필요한 항산화 성분을 충분하게 제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의 '미임상영양학 저널' 발표에 따르면, 물냉이와 같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 섭취 시 암 발병 위험이 되는 DNA 손상을 줄여줘서 인체 여러 부위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물냉이'는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47개의 과채류 대상 중에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으로 평가하고 있고, 가장 영양 밀도가 높은 채소로도 선정했습니다. 선정의 이유로는 사과보다 4배나 많은 항산화물질 '베타카로틴'을 가졌고, 비타민 A는 상추의 20배, 비타민C는 사과의 10배에 달할 정도로 영양가가 높기 때문입니다.

       

      물냉이-항산화제-항암
      물냉이

       

      ■ '물냉이'가 몸에 주는 이로움

      1. 암예방

       : 물냉이에는 대장암, 폐암, 유방암,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냉이에서 나오는 추출물은 우리 몸에 독성물질과 발암물질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고, 니코틴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로 세포를 보호해서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갑상선과 심질환 예방

       : 물냉이는 갑상선 건강을 위한 호르몬 생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에 도움이 되고, 우리 몸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동맥경화와 같은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동맥경화와 같은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심장으로 가는 대미지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는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엽산 함유

       : 엽산은 건강을 유지하고, 선천적인 결함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물냉이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임산부에 좋다고 많이 알고 있어서 임신 전에 미리 부부가 섭취하면서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기의 뇌졸중, 우울증, 암, 인지 기능 저하, 뇌 기능 저하, 골다공증 및 신경장애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4. 풍부한 비타민C

       : 엽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고, 다양한 질병 예방에 좋습니다. 예를 들면 감기 예방, 적혈구 생산, 안구 및 뇌 기능 손상 예방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역할을 하는 '물냉이'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매콤한 맛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자극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과다 섭취 시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