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정도는 알아야죠.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8. 00:09

     

     

    목차

       

      주변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생기면, 별것은 아니지만, 축의금 봉투에 돈만 담아 축의 하는 것보다 격식을 갖춰서 축의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나요? 뭔가 성의를 보이고 싶은 마음에, 또는 좋은 일에 더 좋은 기운을 주고 싶은 마음에 제대로 된 격식을 갖춰 축의금 봉투를 써서 축의 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텐데요. 어떻게 쓰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좋은 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마음으로만 전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축의금'이라는 전통적인 축하의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이 있죠. 격식있게 축의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축의금 봉투 쓰는 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축의금봉투-쓰는법
      축의금 봉투에 쓰는 축하 글

       

       축의를 할 때, 봉투에 달랑 이름만 쓸 수는 없죠. 뭔가 축하의 말을 길~게 쓰는 것도 지저분하고, 예로부터 한자로 간단하게 축 결혼, 축 화혼, 축 성전, 축 성혼, 하의 등의 한문을 써서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봉투의 앞면 중앙에 한문으로 적어서 격식 있는 축의금 봉투 작성이 되는 것이죠.

       

       

      결혼식-신부-신랑
      결혼식

       

       

      축의금 봉투에 많이 쓰는 5가지 한문의 뜻

      1. 축결혼(祝結婚) : 결혼을 축하한다는 의미(신랑에게 많이 사용)
      2. 축 화혼(祝華婚) : 빛나는 아름다운 혼인이 되기를 빈다는 축하의 의미
      3. 축성전(祝盛典) :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성대한 혼인이 되기를 빈다는 축하의 의미 
      4. 축성혼(祝聖婚) : 성스러운 혼인을 축하한다는 의미
      5. 하의(賀儀) : 경사스러운 일에 예물이나 예를 갖추어 축하한다는 의미

      이 5가지의 한문을 많이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축 결혼'은 신랑에게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축 결혼''축 화혼'을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시대가 변했으니, 편한 대로 쓰기 편한 걸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봉투 뒷면 작성하기

      축의금 봉투를 작성할 때 한면만 작성해도 되지만, 격식 있게 하기로 한 거 격식 있게 정석대로 쓰는 법은 알아야겠죠? 뒷면에는 본인이 누구인지를 알 수 있도록 기록하는 곳입니다.

       

      결혼식-축의금봉투-뒷면작성법
      축의금 봉투 뒷면

       

      사람들의 이름이 비슷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수많은 축하 하객들 중에서 축의금 봉투를 누가 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봉투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소속, 단체, 직함, 이름 등을 기록해야 합니다. 있어 보이기 위해 한문으로 작성해도 되지만, 읽는 사람이 읽기 불편하기 때문에 한글이 더 좋겠죠? 이름까지 한문으로 쓰는 건 좀 재수 없을 수 있어요. 꼭 잘난 체 하는 것 같잖아요.

       

       

       

       

      지인들의 결혼식에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은 알고 축의금 전달해야죠. 그냥 돈만 딸랑 넣는 것보다는 별 것 아니지만, 격식 있게 봉투에 축하의 말을 전하는 정성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축의금은 성의껏 하시고,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하시고, 진심을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