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춘기 확인할 수 있는 성별에 따른 증상
    카테고리 없음 2021. 12. 9. 00:33

    아이들이 자라면서 누구나 찾아오는 것이 사춘기죠.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서 중2병이라고도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에도 사춘기가 오기도 한다죠?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찾아오지만,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이나 가족들은 너무 괴롭습니다. 성격과 신체 모두 사춘기로 인해 변화가 찾아오는데, 그 증상과 특징을 성별에 따라서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목차

       

      성인이 되기 위한 아이들의 2차 성징, 사춘기를 맞이하다.

      여자든, 남자든, 증상이나 시기가 조금은 차이 날 수는 있지만 어떻게든 사춘기는 찾아옵니다. 여자 아이들은 10살~14살 사이, 남자 아이들은 12~16살 사이에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물론, 정답이라기보다는 유전적, 식습관,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개개인의 사춘기 시기는 달라집니다. 우리 아이들이 사춘기를 겪을 때 아이들과 가족들이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상세히 알아볼까요?

       

       

      ■ 여자 아이들의 사춘기 증상

      1. 신체적 변화 : 여학생들은 사춘기가 시작되면 외형적으로 가장 쉽게 확인 되는 것이 가슴의 성장입니다. 어느 정도의 긴 시간을 두고 가슴이 점점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불편하다면 브레이지어나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엉덩이도 평소보다 더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넓어진다는 것은 좀 더 여성으로 자라고 있다는 증거인데, 나중에 아이의 엄마가 될 준비가 된다는 것이죠.
      2. 체모 : 사춘기에 접어든 여학생들은 자신의 몸 중 겨드랑이와 다리 사이에 털이 자라납니다. 불편함을 느낄 경우, 제모를 고민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춘기-뛰는사람

       

       

      ■ 남자 아이들의 사춘기 증상

      1. 급성장 : 남자 아이들은 여자 아이들보다 사춘기가 늦지만, 12세가 넘어가면서부터 많은 남자아이들이 8~30cm까지 급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 차이가 있지만, 사춘기에 한꺼번에 많이 자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 작다고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2. 목소리 변화와 체모 : 남자 아이들은 14세가 넘어가면서 목소리가 굵어지면서 갈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어색하고 이상하게 느껴지지만, 남성이 되는 과정에서 점점 멋진 목소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남자아이들도 겨드랑이와 다리 사이 가랑이에 체모가 생기고, 여자와는 다르게 얼굴에 수염도 자라기 시작합니다.

       

      여드름-사춘기증상

       

       

      ■ 남녀 아이들 모두 겪는 사춘기 증상

      1. 여드름 : 호르몬 수치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피부에 더 혼란을 일으켜서 얼굴과 몸에 여드름이 많이 퍼지게 됩니다. 외모를 망가뜨리는 여드름 때문에 거슬린다면, 피부과를 찾아 예방과 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새로운 체취 : 사춘기가 되면 기름지고, 홀애비 냄새가 아이들에게 납니다. 사춘기 청소년들에게는 호르몬 때문에 특유의 체취가 나는 것인데, 껄끄럽다면, 발한 억제제나 데오도란트와 같은 것들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첫사랑 : 평소에는 별로였던 이성이 어느순간 설레는 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전에 없던 이성에 대한 감정이 샘솟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진짜 사랑을 배워가는 과정이죠.
      4. 심한 감정기복 : 호르몬의 변화가 기분을 신경질적이고, 우울하고, 반항적으로 감정 기복을 만들어 버립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 본인을 발견하고, 원하는 것을 찾아내고, 독립적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 시기에 호기심으로 위험한 상황에 빠지면 안 됩니다. 이성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심한 감정 기복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믿을 수 있는 주변에 도움을 받거나 상담 선생님을 찾아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자신의 감정을 감당하기에는 사춘기의 심리는 벅찰 수 있고,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사춘기는 영원하지 않습니다. 잠깐 거쳐가는 시기입니다. 성인이 되기 위해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변화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전부고 끝이라는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더 성숙해지는 과정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이성이 생기거나 신체의 변화를 행복하게 받아들이는 마음가짐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제 사춘기를 겪고 있다면, 어른이 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세요. 여러분은 훌륭한 어른이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