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짜 뱃살 빼는 법 알고 계신가요?
    카테고리 없음 2021. 12. 21. 00:16

     

    목차

       

      뱃살을 빼기 위해 평생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해마다 다짐을 하지만, 매년 되풀이되는 다짐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반대로 늘어나는 뱃살. 식스팩이나 11자 복근을 갖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희망사항은 이루지 못하는 그냥 희망사항일 뿐인 걸까요? 걱정하지 마세요. 진정으로 여러분들의 뱃살을 빼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따라오세요.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이 그냥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다고 했지만, 빠지지 않는 이유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정곡을 찌르는 답을 드리겠습니다. 차례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식단과 식습관을 돌아봐야 한다.

      먹는 즐거움만큼  행복한 게 얼마나 더 있을까요? 그렇다고 마구 먹을 수만은 없잖아요. 모두가 뭘 먹으면 안되는지 알고는 있지만, 그것을 먹지 않는 것이 그만큼 힘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다이어트에 계속 실패하는 진짜 이유는 마음에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뱃살을 빼서 허리둘레를 몇 인치라도 줄이고 싶다면, 식단을 생각해보고 다이어트 식단을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잘 따르지 못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허기인지 식욕인지 구분할 수 없다 : 정말 배가 고픈 게 아니지만, 괜히 허기진 것 같아 먹게 됩니다. 단순히 먹고자 하는 욕망을 채우고자 하는 것이죠.
      • 갈증과 허기를 착각하게 된다 : 허기가 찾아오는 것 같을 때, 설탕이 없는 커피나 차를 먹어 수분을 보충하는 것만으로도 200kcal를 소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스트레스를 받는다 : 스트레스는 음식을 과다 섭취하게 하거나 반대로 섭취를 못하게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공복 호르몬을 만드는 '글루코스'를 생성하는 '코티솔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 배가 부른데도 계속 먹는다 : 본인의 음식 섭취시 배가 부른 정도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배가 부른데도 한 없이 먹는 습관은 영원히 바지 지퍼를 잠글 수 없게 될 것입니다. 
      • 항상 취침 시간 후에 잠이 든다 :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그렐린'이라는 공복 호르몬이 늘어나고, 우리에게 배부르다는 신호를 주는 '랩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글렐린이 식욕을 유발하지 않게 하도록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2. 늘어난 몸무게를 줄여야 한다.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른게 없습니다. 움직여야 합니다. 먹은 것보다 더 많이 움직여 칼로리 소비를 해줘야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제아무리 운동 없이 뺀다는 마케팅이 쏟아지고 있지만, 며주 안에 요요를 만날 수밖에 없습니다. 운동은 무조건 병행되어야 다이어트, 뱃살이 빠집니다. 운동 없이 뱃살을 빼더라도 몸매가 예쁘게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한 가장 좋은 운동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매일 30분 달리기 : 매일 30분씩 달리기를 하는 것 입니다.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적당한 속도로 달리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전 처음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은 1분도 뛰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달리다가 걷다가를 반복하면서 며칠이 반복되면 30분 정도는 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여러분의 몸은 건강하고 탄력 있게 체중과 뱃살이 줄어들어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걷기보다는 달리기가 2.5배 이상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 매주 2~3회 30분 이상 수영하기 :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속도와 유형으로 수영을 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계속 적으로 물속에서 움직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만히 떠있는다고 칼로리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움직임이 있어야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30분 수영을 한다면 그 시간 동안은 계속 움직임을 줘야 합니다. 수영은 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뱃살/다이어트 방법입니다. 30분을 온전히 수영에 집중한다면, 300칼로리 이상은 충분히 소모할 수 있습니다.
      • 매주 2~3회 자전거 타기 : 자전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속도와 강도로 자전거를 타면 되는데, 가까운 공원이나 운동장을 몇 바퀴 돌아보면서 이동 경로를 늘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맑은 공기가 넘치는 산악 바이킹도 너무 좋지 않을까요? 

       

      달리기-러닝수영-뱃살빼기자전거-사이클-뱃살빼는법
      달리기, 수영, 자전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중에 2개 정도를 골라서 병행하거나 3개 모두를 돌아가면서 하는 것도 매우 좋은 운동이자 뱃살을 소멸시키는 훌륭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3. 복근을 강화한다.

      달리기, 수영, 자전거와 같은 심장강화 운동의 경우는 몸무게를 줄이는 데는 도움을 주지만 똥배를 평평하고 딴딴하게 만들어 주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나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야 합니다. 늘어지고 힘없는 배가 아니라 탄탄하고 늘씬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운동을 소개합니다. 

       

      베큠-복근강화플랭크-북근운동
      베큠운동, 플랭크 운동

       

      • 베큠 운동 :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손을 몸 옆에 둡니다. 발을 어깨 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리고 무릎을 굽힙니다. 숨을 내쉬어 폐와 횡격막 안에 있는 공기를 모두 내보냅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쉬고, 여러분의 복부를 척추 쪽으로 당긴 상태로 숨을 15~20초 간 참아봅니다. 이 운동을 10번씩 반복하시고, 매일 3~4회씩 진행하시면 몇 주 후에는 늘씬하고, 단단해진 허리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 플랭크 운동 : 팔굽혀펴기 자세를 하여 팔을 90도로 굽혀 앞팔에 몸을 실으십시오. 어깨와 팔꿈치는 일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몸을 쭉 뻗어 머리에서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플랭크는 전신 밸런스, 코어, 복근을 강화하는데 쉽지만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길게도 필요 없이 매일 20~30초 정도만 매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개인에 맞는 다른 복근 강화 운동도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다른 운동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평생을 뱃살과의 전쟁에 시달리고 있었나요? 쉽지 않은 뱃살 빼기이지만, 이 글로 인해서 정신을 가다듬고, 실행에 옮겨보세요. 뱃살과의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뱃살 빼는 비법 정리

      • 1단계 : 여러분의 식단을 돌아봐야 한다.
      • 2단계 : 달리기, 수영, 자전거로 늘어난 몸무게를 줄여야 한다.
      • 베큠, 플랭크 운동 등을 이용하여 복근을 강화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