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자기 은행 통장 사본 필요할 때,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해결!
    카테고리 없음 2021. 12. 24. 00:21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나 꼭 그렇지 않더라도 대출을 신청하거나, 정부 지원금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할 때 여러 가지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 서류 중에서도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는데, 솔직히 통장 사본뿐만 아니라 통장을 잘 챙기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급히 필요할 땐 당황한 적 있으실 겁니다.

     

     

     

    통장 사본이 필요한데 어떡하죠?

    통장 자체를 휴대 하는 경우도 드물고, 거의 체크카드만 휴대하고 사용합니다. 통장 계좌에 있는 돈은 체크카드나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여 지출하고, 거래내역도 모두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되기 때문에 통장이 필요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이나 관공서 업무를 볼 때 필요한 경우가 많은 통장 사본, 통장이 없어도 통장 사본을 제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스마트폰으로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경로가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알고 나면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은행-통장사본
    하나은행 통장 사본

     

    스마트폰에서 통장 사본 발급받는 방법(예 : 하나은행 어플)

    1. 스마트폰에서 은행 어플에 들어간다.(국민,하나,농협 등 거의 비슷합니다.)
    2. '전체 계좌 조회'로 들어간다.
    3. 소유 중인 계좌 중에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클릭한다. 
    4. 거래내역 조회 화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하나은행은 '통장사본 확인'카테고리가 바로 뜬다.)
    5. 톱니바퀴를 클릭했다면, '계좌관리' 화면이 나온다.
    6.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면, '통장사본 보기' 메뉴가 나온다.
    7. '통장사본 보기'를 클릭하면 '공유하기' '통장사본 저장' 버튼이 있는데, 원하는 방식으로 통장사본 확인.

     

     

    통장사본-확인과정통장사본확인-스마트폰통장사본-하나은행-스마트폰
    하나은행 스마트폰 통장 사본 확인과정

     

    7단계로 상세히 기록했지만, 해보면 3번 정도만 클릭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카톡이나 메일로 공유가 가능하고, 통장사본 저장하기로 스마트폰에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한 방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스마트폰에서 하나은행으로 '통장사본'을 확인하는 과정인데, 하나은행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듯이 은행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나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준비없이 관공서나 은행 일을 보다가 통장 사본이 필요할 경우에 이제 당황할 필요 없으시겠죠? 이 포스팅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하면 되니까요. 방식이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거의 같으니까 한번 본인의 은행 어플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긴급 상황에 헤매지 않으시려면 말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