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스 부호 번역기로 비상 수신 비밀 대화 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 19. 23:45

     

    목차

       

       

      SOS 조난 구조 신호로 알려진 모스 부호에 대해 거의 모든 사람이 알 것입니다. 그러나 해석하거나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 것입니다. 기생충 영화에서도 지하실에서 모스부호를 이용하여 전등을 불빛으로 신호를 보내는 장면이 나왔었습니다. 이런 모스 부호를 이용하여 비상 수신 또는 지인들과 비밀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모스부호 번역기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스부호가 뭔가요?

      모스부호 번역기를 사용하기 전에 우선 모스부호에 대해 알아두고 가봅시다. 통신이 좋지 않았던 시기에 장음, 단음, 무음 등을 이용하여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암호와도 같은 원리입니다. 전시나 비상 상황에서 소리 또는 불빛, 서면으로 교신하여 정보를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군대에서는 지금도 훈련용으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모스부호를 숫자나 각 국의 언어별로 숙지한 상태에서 해독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 송수신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게 전시나 위급상황에 사용한다는 것이 전부는 아니고, 요즘에는 재미삼아서 연인끼리나 지인들끼리 모스부호로 소통하기도 합니다. 모스부호를 문자나 카톡 등의 메신저를 활용하여 소통하면서 읽고, 해독하는 재미가 제법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수 비게 모스부호를 해독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밀스러운 소통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죠. 번역은 모스부호 번역기를 이용하고, 입력도 모스부호 번역기로 전하고자 하는 말을 만들어 보내면 되니까요.

       

      모스부호 번역기 사용하기

      모스부호 번역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스부호를 모두 외우면 좋지만, 굳이 그렇게 머리 아프게 외우는 것보단, 편리한 '기만의 모스 부호'를 이용하여 재미있게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만의모스부호-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기만의 모스 부호' 어플 다운로드

       

      기만의 모스 부호를 다운 받아 원하는 언어를 입력하면 바로 모스부호로 변환되어 표기됩니다. 아래의 숫자나 언어, 기호 등을 모스부호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이죠.

       

      모스부호-알파벳-부호표
      모스부호 해독표

       

      기만의 모스부호 앱을 실행하면 아래의 화면이 켜지는데, 텍스트를 입력해서 모스부호로 변환된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스부호를 입력하면 바로 해독되기 때문에 활용이 편합니다. 

       

      기만의모스부호-사용화면
      기만의 모스부호 사용 이미지

       

       

      기만의 모스부호를 이용하여 연이나 지인들과 재미있는 비밀 대화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나름 재미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