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시장 붕괴를 극복하기 좋은 탄력적인 주식
    카테고리 없음 2022. 1. 29. 15:32

     

    목차

       

      물가 상승은 투자자들을 두렵게 만듭니다.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투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야 하고. 투자자인 우리의 돈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 중에 시장 붕괴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탄력적인 주식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는 중요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 붕괴를 견디는데 포트폴리오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투자를 할 때 피라미드를 연상하며 '포트폴리오'를 피라미드의 제일 넓은 밑바닥이라 생각하고, 이 기반에서 탄력 있는 주식을 강력하고 탄탄하게 쌓아 피라미드의 정점에 가까울수록 좀 더 투기적인 주식과 함께 더 빠르게 성장하는 주식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투자자의 포트폴리오에 탄탄한 주식을 넣음으로써 포트폴리오는 강화되고, 가끔 찾아오는 시장 붕괴와 약세장을 견딜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이러한 회복력 있는 주식을 선택하기 좋은 분야가 식품 및 음료 부문입니다. 먹는 것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와 탄탄한 실적을 쌓아온 기업이 위기를 무사히 극복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변동성이 심한 시기에 포트폴리오를 고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3가지 미국 주식

       

       1.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미국의 49개 주에 650개 이상의레스토랑이 있는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는 펜데믹을 이겨내고, 더욱 강력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인기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 체인은 2021년 첫 9개월 동안 총수익이 전년 대비 46% 급증한 26억 달러(3조 1,499억 원), 2019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27% 증가한 수치입니다. 순이익은 1억 9,200만 달러(2,326억 원)로 전분기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팬데믹 기간을 고려했을 때 엄청난 매출 성장입니다.

       

      텍사스로드하우스-주가

       

      비교 가능한 레스토랑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39.5% 증가한 반면에 이익률은 6.9% 포인트 증가한 17.3%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2021년 척 9개월 동안 18개 회사 레스토랑과 2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CEO 테리 모건은 기업이 자사주 매입을 수행하고 주당 $0.40의 분기 배당금 지급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건전한 현금 흐름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인용하면서 회사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갖고 있습니다.

       

      2022년 초에 계획된 7개 프렌차이즈 레스토랑 인수는 더 많은 고객을 레스토랑으로 유치하기 위해 브랜드의 강점을 활용함에 따라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투자자들에게 확신시켜줄 것입니다.

       

       

       

      2.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탄력적인 또다른 투자 주식 후보는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 2,900개에 가까운 레스토랑이 있는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입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이동제한으로 인해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일시적으로 문을 당아야 했지만, 총수익이 전년 대비 7.1% 증가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주된 이유는 회사가 온라인 판매로 전환했기 때문에 디지털 매출은 전년 대비 174% 급증하게 되었고, 전체 매출의 46%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치포틀레멕시칸그릴-주식

       

      치포틀레의 강력한 성과는 2021년 첫 9월에게도 이어졌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7.6% 증가한 56억 달러, 순이익은 5억 1,950만 달러로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회사의 핵심 요소인 디지털 판매는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하고 전체 판매의 43%를 차지하면서 성장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펜데믹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탄력성을 부여하여 성과를 냈습니다. 좋은 소식은 '치포틀레'가 지난달 첫 번째 디지털 주방을 오픈하면서 이러한 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방은 '치포틀레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이루어진 디지털 주문을 위해 설계되었고, 고객과 배달 라이더는 드라이브 스루 또는 워크업 창을 통해 주문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3. 도미노 피자

      재택근무가 대유행의 주류가 되면서 '도미노 피자(Domino's Pizza)'와 같은 피자 체인점이 막대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회사는 위기가 닥치기 전에 이미 인상적인 성장을 보여준 것입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총수익은 20.6% 증가한 41억 달러, 순이익은 35.7% 증가한 4억 9,1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총 매장 수도 2020년 말 15,914개에서 17,644개로 2년 동안 꾸쥔히 증가했습니다.

       

      도미노피자

       

       

      인상적인 것은 도미노피자는 2021년에 연속 성장을 계속했고, 첫 9개월 동안의 총 매출은 전년 대비 9.2% 증가한 30억 달러, 순이익은 4.5% 증가한 3억 5,48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인플레이션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면 회사가 마진을 보존할 수 있도록 가격 인상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은 예상해둬야 합니다.

       

      앞을 내다보면 도미노는 여전히 긴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기본기가 갖춰져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만 6,500개에 가까운 매장이 있고, 경영진은 그 수를 8,000개로 늘릴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도미노는 거의 12,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위 15개 시장에서만 6,500개 이상의 새로운 매장을 열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편안히 피자를 즐길 수 있고, 도미노는 계속해서 시업을 확장하고 성장시켜나갈 것입니다.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의 기준에서 다양한 주식들을 거래하겠지만, 미국 주식 중에서도 의외로 강력한 탄력성을 보이는 도미노 피자,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 텍사스 로드하우스와 같은 요식업 주식도 안정적인 상품이 될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