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그룹 채팅 방법과 관리
    카테고리 없음 2022. 2. 9. 23:46

     

     

    휴대전화는 우리의 삶에서 떼어낼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외부 세계와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는 휴대폰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룹 채팅을 사용할 기회들이 많이 생깁니다. 가족, 친구, 회사 업무 등을 그룹 채팅을 이용할 일들이 있는데, 카톡이 편하지만 세계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그룹 메시지를 설정하는 쉬운 방법이 있어서 전문가 TIP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아이폰(iPHONE)에서 그룹 채팅을 보내는 방법

      아이폰 메세지 앱은 iMessage, MMS, SMS 3가지 유형의 메시지를 지원합니다. 앱의 사용자와 수신자의 설정, 네트워크 연결 및 이동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그룹 메시지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그룹 채팅 메세지를 상대에게 보내면, 아이폰 사용자라면 iMassage,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MMS 또는 SMS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아이폰-바탕화면

       

       

      아이폰에서 그룹 문자를 보내려면 '메시지'를 열고 새 메시지 만들기 아이콘을 누르고, +기호를 눌러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고, 메시지를 입력한 다음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룹채팅이 시작되면 안정적인 수신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SK, KT와 같은 통신사의 무선 통신상태가 우수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해외 사용자와 함께 한다면, 버퍼링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아이폰 그룹채팅 메세지 관리

      여러 구성원이 있는 여러 그룹 채팅이 있는 경우 이러한 모든 알림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대화를 음소거하여 소음 제거

      채팅하기에 항상 적절한 시간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수면 시간이나 바쁜 업무 중에는 알림 소리가 방해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알림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 메시지를 시작합니다.
      • 음소거 허려는 그룹 대화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 '알림 숨기기'를 탭 합니다.

       

      아이폰-그룹채팅-문자

       

       

      2. 대화 알림 일시 중지

      대화를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알림이 신경 쓰인다면, 알림을 음소거하지 않고, 아예 꺼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룹 대화가 너무 많아서 따라갈 수 없지만, 대화방을 나갈 생각이 없다면 알림 일시 중지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설정은 모든 그룹 메시지의 알림을 끄는 방법입니다.

      • '설정 > 알림 > 메시지 > 알림 그룹화'로 이동하고, '끄기'를 선택합니다.

       

      3. 아이폰 그룹 대화를 컴퓨터로 가져갑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를 사용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대화를 따라가기가 훨씬 쉽고 설정도 간단합니다.

      • MAC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iPhone에 연결된 동일한 애플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 환경 설정 > iMessage로 이동합니다.
      • iCloud에서 '메시지 활성화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이제 iMessage, SMS, MMS 메시지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연락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그룹 테스트는 이를 수행하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대화를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용도로든 카톡을 제외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글로벌한 그룹 문자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드려 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