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 우대형 주택 청약 통장 금리 혜택 받으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 2. 11. 23:46

     

    목차

       

       

      신혼부부, 생애 최초 특별 공급에 소득과 자녀 요건이 없어진 추첨제까지 신설되며 청년을 포함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주택 청약에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전용 주택청약통장'은 연간 3%라는 준수한 금리와 비과세 혜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예적금 목적으로도 탁월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개념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매 및 임차 자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기존 통장의 가입 기간 및 납입 횟수 이력은 유지한 채로 통장의 형태만 청년 우대형 통장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조건 충족 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택-주거단지

       

       

      □ 지원 혜택

      • 금리 우대 혜택 : 신규 가입일로부터 2년 경과 시 납입 원금 5천만원 한도 내에서 10년 간 1.5%의 우대 금리를 적용해 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주택청약통장 시중 금리가 1~1.5% 사이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경우는 3.3%라는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저축 목적으로도 만족할만한 통장입니다.
      • 비과세 혜택 :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경우는 한도 내에서 비과세 혜택을 받기 때문에 세금 납부 의무가 없습니다.
      • 소득 공제 혜택 : 일반적인 주택청약통장과 소득 공제는 동일합니다. 연간 240만원 납입 한도 내에서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주택자금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 연령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 대상인데, 남자의 경우 군 복무 경력을 부사관이나 장교 출신까지 인정하기 때문에 6년을 추가 인정해줍니다. 부사관이나 장교 출신의 경우는 40세까지도 가능하다는 얘기죠.
      • 소득기준 : 2021년 기준 연간 3,000만원 이하, 2022년 기준 연간 3,600만 원 이하 해당되시는 분들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택 청약 통장의 목적 자체가 국민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분양 우선 제도인 만큼 연령과 소득 기준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통장을 신규 가입하거나 전환 가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우리, 기업, 하나, 농협, 국민, 신한, 대구, 부산, 경남 은행 중 편한 곳에 방문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청약 통장을 만들기 위해 은행을 방문하실 때는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다른 것은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신분증만 가져가도 소득확인부터 시작해서 모든 절차를 다 진행해주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하셔서 간단하게 가입해서 집 장만의 꿈과 금리혜택, 절세, 소득공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