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GLS 63 AMG 2022년형의 성능과 특징
    카테고리 없음 2022. 3. 1. 19:17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뽑을 수 있는 것이 벤츠 차량일 텐데요. 벤츠 중에서도 요즘 캠핑 문화가 발달한 만큼, 벤츠의 SUV인 "GLS 63 AMG"는 모든 조건에서 최고의 드림카일 것 같습니다. 2022년 메르세데스 벤츠 GLS 63 AMG 출시로 보는 성능과 변화된 부분들을 알바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번 2022년형 GLS 63 AMG는 트윈 터보 V8 엔진의 '와퍼(Whopper : 엄청나게 큰)'로 기존 GLS 클래스 SUV의 성능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제 BMW X7 M50iCadillac Escalade V시리즈와 경쟁 구도에 있습니다.  2022년형 GLS 63 AMG는 스포츠에 맞게 세팅된 에어 서스펜션이 단단한 승차감을 주지만, 시트의 고급 가죽 질감과 수준 높은 실내 마감, 반자율 주행, 기능 등이 럭셔리함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GLS63AMG-벤츠-SUV

       

      2022년 메르세데스 벤츠 AMG - GLS 63의 새로운 기능

      벤츠 AMG - GLS 63은 이전 모델과 외형적으로나 큰 변화는 없지만, 공급망 문제로 생산을 보류했던 메르세데스603hp 트윈 터보 V8과 함께 다시 사업을 재개했기 때문에 우리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온가족을 태우고 주행을 할 때 만족할만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따뜻함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열선 도어 패널', '열선 팔걸이 열선 센터 콘솔'이 추가되어 추운 겨울에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 향수 디퓨져와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가 포함된 '에너자이징 패키지'와 더 조용한 실내를 위해 향상된 '실내 방음 단열재' 옵션도 추가하면 좋습니다.

       

      메르세데스는 GLS63의 '휠 웰(Wheel well : 드롬 센터 림)' 안에 프레임이 설치될 때 완벽해 보이는 '브롱 커(Bronkers) 23인치 멀티 단조 휠'을 포함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독립형 옵션들이 추가되었습니다. 'GLS63 4matic'은 미국에서는 187,000달러(한화 약 2억 2,524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는 아직.....ㅠㅠ

       

       

       

       

      벤츠 AMG - GLS 63의 엔진, 변속기 및 성능

      GLS 63 AMG의 후드 아래에는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움으로 무려 603마력을 내는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이 있습니다. 9단 자동변속기와 에어 서스펜션의 4류 구동이 표준 모델입니다.

       

      2021년형 GLS63은 3.6초의 0-60mph 달리기로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성능을 보입니다. 이번 22년형 GLS의 가속력과 드라이빙은 설명할 필요가 없죠. 23인치 휠에서 견고하지만 뛰어난 승차감을 주고, SUV에게 취약한 곡선 주행이나 구불구불한 도로에서도 예상보다 안정감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벤츠-GLS63AMG

       

       

      ▷ 공인 연비와 실제 MPG(연비)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는 GLS63의 연비가 도심 14 mpg, 고속도로 18 mpg라고 하지만, 미국에서 실제 주행 테스트를 거친 결과 22 mpg로 측정되었다고 합니다. 연료 절약 테스트 주행이었기 때문에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미국 환경보호청의 발표가 실제 연비(mpg)와 가깝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BMW X7 M50i의 24 mpg와 별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연비들은 참고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운전은 여러분들이 하실 거니까요.

       

       

      벤츠-GLS-63AMG-실내-인테리어

       

       

       

      벤츠 AMG - GLS 63 인테리어와 실내 공간

      벤츠는 GLS클래스에 비해 약간 더 스포티함을 추구하는 GLS 63 AMG의 3열 시트와 인테리어 스타일이 'BMW X5 M''아우디 RS Q8'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벤츠의 실내 화려함은 말할 것도 없고, 부드러운 가죽은 실내의 거의 모든 공간들을 뒤덮고 있습니다. 가죽이 덮지 않은 곳은 천연 나무 트림과 세련되게 적용된 크롬이 채우고 있어 럭셔리의 끝판을 보여주는 모델이죠.

       

       

       메르세데스-벤츠-GLS-63AMG-내부데테일

       

       

      실내의 버튼과 손잡이는 고급스러운 급속 마감으로 렌더링 되었습니다. 앞좌석 탑승자는 주간에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마사지를 즐길 수 있고, 2열의 좌석은 충분히 넓고, 열선 내장 시트 옵션과 전동 차양막까지 추가하면 좋습니다. 옵션은 많이 넣으면 좋지만, 그만큼 돈이 올라가니까 필요한 것만^^

       

       

       

       

       

      그리고 3열의 경우는 성인이 탑승하기에는 조금 협소하지만, 어린이에게는 충분한 공간이 나옵니다. 3열을 편 상태의 화물 공간은 표준 GLS와 동일하고, 4개 정도의 여행용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만약에 2열과 3열을 모두 접고, 기내 반입 여행 가방을 싣는다면, 30개 정도가 들어간다고 하니까 캠핑이나 여행을 갈 때 짐을 싣는 데는 너무 최적화된 것 같습니다. 2억이 넘는 차량에 짐을 싣는다는 게 좀 웃기기는 하네요. 이 차에 한번 실어보고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