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계정 삭제 영구적으로 제거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2. 3. 4. 00:19

    트위터-영구삭제-계정탈퇴

     

     

    목차

       

       

      여러 가지 SNS 중에서 속보나 시사 이벤트, 문화적인 대화에 있어서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 트위터입니다. 사람들이 소셜미디어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때로는 유용할 수 있지만, 필요 없는 정보도 확인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회피 방법은? 바로 트위터 계정 삭제로 자유로워지는 것이죠.

       

       

       

      트위터의 단점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좋은 소식만 보는 게 아니라, 나쁜 소식으로 가득 찬 피드들 때문에 'Doomscrolling'하게 되어 짜증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서 작년에는 더더욱 피해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왕따, 잘못된 가짜 정보 등의 증가로 인해 상당한 피해를 겪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트위터 계정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방법

      트위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1. 트위터 계정을 비활성화한다.

      트위터를 사용하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지만, 약간 다르게 작동합니다.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려면 비활성화를 먼저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면 왼쪽의 '더보기'로 이동한 다음,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로 이동합니다. '내 계정' 아래에 계정 비활성화 옵션이 표시됩니다.

       

      30일 후 또는 12개월 후에 계정을 재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재활성화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계정은 30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트위터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사용자 이름과 프로필이 '트위터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앱을 사용하지 않고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는 경우 트위터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타사 앱 때문일 수 있습니다. 타사 엑서스 권한을 취소해야 합니다.

       

       

       

       

      2. 트위터를 삭제하면 어떨게 될까요?

      트위터 비활성화 후 30일 동안 계정에 액세스 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즉, 30일이 지나면 다시 활성화할 수 없으며 모든 이전의 트윗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정보는 구글이나 과 같은 검색 엔젠에 계속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은 문제입니다. 해당 데이터를 제거하려면 해당 검색엔진에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트윗을 계속하고 싶다면 트위터에서 사용자가 아카이브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