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더리움 기반의 웨이브 코인 매수 전 확인해야 할 실체
    카테고리 없음 2022. 3. 5. 11:44

     

    목차

       

       

      요즘 코인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코인과 달리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많은 이더리움 기반의 웨이브(WAVES) 코인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막 오른다고 무턱대고 사는 분들이 있는데, 종목에 대해 어느 정도의 정보는 가지고 투자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웨이브 코인의 배경

      '웨이브 코인'은 현재 시총이 약 2조 7,000억원에 이르는 코인이고, 최근 들어 연일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웨이브 코인이 상장되어있는 거래소들은 바이낸스FTX같은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업비트에서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웨이브 코인은 국내의 업비트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라는 러시아인이 개발한 '웨이브 코인'은 암호화폐 전송과 거래 개발에 필요한 요소를 제공해주는 가상화폐입니다. 모스크바 대학 출신의 개발자인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는 'ICO(가상통화 공개)'를 통해서 대부분의 투자 자금을 마련했는데, 이게 이더리움에 이어서 두 번째로 큰 자금이었다고 합니다.

       

      10년 넘게 기술 사업가로서 전자결제에 대한 메커니즘을 공부한 '이바노프'는 공공행정 시스템 발전에 공헌을 하고, 기존의 전자 결제 시스템이 앞으로 블록체인 시스템과 접목했을 때 큰 시너지가 나온다는 것을 알게 돼서 그 뒤에 꾸준히 해당 기술에 대해 연구하면서 블록체인이 미래 상황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는 포부를 안고 있습니다.

       

      현재 웨이브즈 플랫폼25개국에서30만 명의 사용자를 가진 큰 회사로 발전했고, 다양한 유명 국제기구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웨이브-코인-시세-업비트
      업비트에서 웨이브 코인의 상승 그래프

       

       

      핫 뜨거운 '웨이브 코인'의 실체

      개발자들은 웨이브 플랫폼을 통해서 또 다른 코인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 최신 흐름인 분산형 프로토콜을 지향하는 P2P 암호 거래인 탈중앙 분산형 거래소를 지원합니다.

      웨이브는 단순한 UI를 이용해서 블록 테인에 대한 상식이 거의 없더라도 코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도 이더리움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향하지만, 좀 더 단순한 구조로 작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웨이브의 DEX는 중앙시스템을 이용한 거래소보다 훨씬 빠른 거래 속도를 보여주고, 성공 시에 나오게 되는 수수료도 상당히 적게 나와서 많은 이용자들이 선호합니다. 그러나 별달리 공개된 채굴 방법이 없어서 일반 거래소와 웨이브 플랫폼을 통해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코인은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이유는 러시아 중앙 예탁 결제 기관의 디지털 자산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러시아의 버거킹과도 제휴를 맺는 등 활발한 비즈니스 협약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 웨이브 코인이 최근 급상승하는 이유는?

      2022년 1월에 웨이브 코인이 하루 만에도 100% 급상승한 적이 있는데, 이때는 '웨이브 키퍼 2.0'을 출시하여 사용자가 NFT 뿐만 아니라 토큰으로 도 거래할 수 있는 등의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인터페이스 변경, 자산현황 조회, 자산 송금, 자산거래, 거래내역 등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웨이브 코인이 최근 일주일 사이에 거의 100%가량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이슈 때문입니다. 2월 말까지만 해도 3일 연속 오르는 코인은 없었지만, 웨이브 코인이 첫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코인 시총이 2조 원 대인데, 12,000원대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25,000원 대까지 올랐고, 불과 며칠 만에 2배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시아 중앙은행 예탁 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쟁 이슈로 웨이브 코인이 급상승하는데 결정정인 요인이 된 것이죠.

       

      EU와 미국의 강력한 제재로 러시아 루블화의 가치가 폭락하고, 비트코인이 오를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러시아와 관계된 코인이 '웨이브 코인'이기 때문에 매수세가 몰려든 것입니다.

      '웨이브 코인'은 전쟁 이슈 외에는 상승의 원인이 없기 때문에 직접적인 원인이 나왔을 때 보여주는 상승세는 엄청나죠. 그래서 장기적인 코인으로는 부적절하고, 단기투자용 코인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코인은 상승장 일 때 투자를 하게 되면 크게 물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깝게 생각하지 마시고, 관망하시기 바랍니다.

       

       

      ▷ 코인 투자 시 임해야 할 자세

      코인은 어떤 투자 종목보다도 이슈시장 상황에 민감하기 때문에 빠른 상황 파악과 시장을 보는 안목이 없으면 단기 투자로 돈을 벌기는 쉽지 않습니다.

      한두 번은 수익이 나도 계속적으로 수익을 내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주식과 마찬가지로 전망 있는 코인을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거나 코인의 미래를 신뢰하고, 하락장에 매수해서 개인적인 기준을 정하여 정해진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 매도하는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떨어지면 절대로 팔지 않는 방법을 저는 쓰는데, 물론 여윳돈이어야만 떨어지더라도 멘털이 흔들리지 않겠죠? 투자가 너무 무서운 분들은 주식과 마찬가지로 상승장에는 건들지 말고, 인내를 갖고, 저점을 잡거나 적당히 하락한 상태를 잡아 매수하고, 5~10% 수익을 보면 무조건 매도하는 방식도 좋습니다. 떼돈을 번다는 욕심이 손실을 안긴다는 거 아시죠? 더 오를 것이라는 생각이나, 더 수익을 내야겠다는 욕심을 버리면 맘도 편해지고, 차근차근 수익도 내면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아야겠지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