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트 코인의 흐름과 암호화폐의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2. 3. 8. 09:34

    최근 알트코인의 하락폭이 상당히 커서 불안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하락장이 길어지고, 비트코인이 눌려있으면 알트 코인들의 하락폭도 함께 커집니다. 왜냐하면, 투자자의 심리가 상당히 위축되면서 리스크가 큰 알트코인에 비중을 줄여가기 때문입니다.

     

     

     

     

    알트 코인에 투자한 많은 자본이 계속 지속되는 하락세와 하락폭으로 손절하면서 하락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현재 크립토 시장은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트코인 차트를 살펴봐야 합니다. 시장의 하락이 계속되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1월 24일부터 상승 트렌드에 들어섰습니다.

     

     

    비트코인-상승-시세-차트
    비트코인 시황

     

    상승 트렌드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지지 포인트입니다. 지지 포인트가 전 지지 포인트와 비슷하거나 위에서 형성된다면, 트렌드가 지속된다는 의미입니다.

     

    비트코인의 거래 고객들을 보면 아마추어보다는 코인 거래룰 많이 해본 경험자들의 비중이 많습니다. 결국은 투자 심리가 좋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는 한 매집은 계속될 것이고, 저점부터 형성된 매도 물량을 최대한 받아내고, 더 이상 받을 물량이 없어지면 자연스럽게 가격이 높게 형성될 것입니다.

     

     

     

     

    그러나 코인 시장은 언제든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고, 뉴스에 민감하기 때문에 전문가들도 예측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점에 매입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어느 정도의 고점에서 매도해야하는지는 개개인의 욕심이 적정선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의 시점을 전문적인 투기 세력의 매집이 일어나는 구간으로, 그들과 같이 매집한다면 리스크 대비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점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길어질 수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해소가 되면 원유값은 하락할 것이고, 코인의 시장은 반대로 상승하는 시기가 될 것이기 때문에 저점을 향해 가는 지금의 상황을 잘 관찰해야 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