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플 XRP 코인 시장에서 어떻게 나아갈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2. 3. 9. 10:09

    비트코인이 요즘 하락세를 보이고 있죠? 그러나 1차 지지선인 37,000달러에서 가격 후퇴가 안정화될 가능성이 있고, 35,000달러에 더 강력한 지지선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횡보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보다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갖는 코인이 소송때문에 더 궁금한 리플 XRP가 아닐까 합니다.

     

     

     

    리플 소송은 언제 쯤?

    리플 소송이 언제 어떻게 될지가 초미의 관심사인데, 최근 '제레미 호건' 변호사가 "리플 소송이 11월에 종료 가능성이 있다."라고 발언을 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11월 종료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 아니고, 10월 종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다른 소송의 가능성을 11월로 잡아놓은 것이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인 '제레미 호건'"리플이 계류 중인 집단 소송 일정을 기존 합의일인 2022년 8월 26일에서 2022년 11월 18일로 변경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긴 문건을 공개했었습니다.

    문건 공개와 함께 "리플이 일정 변경을 요청한 이유는 이 사건과 SEC가 제기한 소송 사이에 법적 문제가 겹치기 때문에 SEC 소송의 특정 부분이 이 사건 마감일보다 앞서도록 하는 게 효율적이라는 점에 동의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리플-XRP-코인의전망

     

     

    간단히 말하면, 지금 일부 XRP 투자자들은 리플 XRP가 증권이라는 점을 설명하지 않아서 투자했다가 손해가 막심했다 하고, 집단 소송을 몇 가지 내건 상태입니다. 리플 사는 이 집단 소송의 쟁점이 SEC가 제기한 소송과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SEC와 소송이 마무리가 되면 쟁점들도 마무리가 될 것이고, 집단 소송도 더 쉽게 풀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법원에 기존의 8월 26일로 잡혀있던 집단 소송 합의 일을 11월 18일로 연기해달라고 요청한 것입니다.

     

    이는 리플과 SEC의 소송이 9월이나 10월까지는 마무리될 것이라고 회사 내부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론 합의를 한다면, 더 빨리 끝날 수 있지만, 상황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죠.

     

    그래서 리플의 전망은?

    소송이 끝나가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는데, 소송이 끝나면 분명한 호재가 작용되기 때문에 리플 홀더 분들의 따뜻한 봄날은 올 것이 분명합니다. 그 시기를 기다리는 게 심리적으로 가장 어렵다고도 할 수 있는데, 봄날을 위해 기다려야겠죠?

     

     

     

     

    현재의 시장은 리플 뿐만아니라 모든 코인 매매자들이 전망을 예측하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방향성도 정해지지 않고, 금값은 오르고 있는데, 거기다가 일상의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전기, 유가 등등의 물가들도 덩달아 올라가고 있습니다. 전쟁 이슈나 어떠한 뉴스거리들이 경제 상황에 민감하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코인의 가치도 오르락내리락 반복하게 됩니다.

     

    그래도 시장의 전망성을 보고 코인에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측면으로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리플의 미래도 조만간 파란불이 들어오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