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수명을 망치는 4가지 원인
    카테고리 없음 2022. 3. 25. 00:00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PC, TV 등을 유난히 자주 바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신 모델을 사용하고 싶어서 자주 바꾸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어떠한 원인으로 드 깨지거나 고장으로 인해 새로운 상품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리에 신경 쓴다고 해도 깨지거나 고장이 발생하는 데, 원인은 있죠. 비싼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만큼 주의하고, 잘 못된 관리를 하고 있다면, 빨리 올바르게 바꿔 사용해야 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의 수명을 줄이는 나쁜 습관

    TV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은 굉장히 큰 금액을 투자하는 제품입니다. 돈의 가치를 느끼기 위해서는 그만큼 스스로 잘 관리를 해야합니다. 정기적인 유지 관리는 오랫동안 새것처럼 쓸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잘못된 관리로 나중에 막대한 수리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려면 다음의 4가지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노트북-칩

     

    1. 과도한 충전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항상 연결해두고 사용하지 않으시나요?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는 "장시간 완전 충전 상태를 유지하면, 배터리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최대한 중간 정도인 30~70%에 가깝게 유지하면 배터리 수명을 효과적으로 연장할 수 있다고 제조사들은 말합니다.

    휴대전화를 충전한다면, 장시간 충전하지 말고, 완충이 되었다면 플러그를 뽑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2. 노트북 충전하는데 너무 오래 기다리지 마세요.

    노트북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의 주기가 한정되어있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소모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면 충전과 방전 주기에 영향을 미치고,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40% 이상 충전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수명

     

     

    3. 저렴한 옵션을 선택한다.

    충전기를 분실하거나 USB 케이블이 닳은 경우, 가장 저렴한 교체품을 구입하려는 유혹을 뿌리치세요. 저렴한 대체품의 경우에는 장치의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능 충전기나 케이블 제조업체는 제품에 특정 장치와 작동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전압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이 모르길 원합니다. 그러나 저렴한 충전기나 케이블이 완충을 시키지도 못하거나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명 브랜드와는 다르게 안전과 품질 테스트 지침을 충족하지 않아 심각한 충격과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기기 제조업체 또는 인증된 타사 제조업체로부터 교체용 충전기와 케이블을 구입하는데 좀 더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4. 부주의한 관리

    요즘 전화기는 상당히 견고하죠. 무르 먼지, 생활 방수 정도는 거뜬히 이겨낼 수 있지만, 기기를 뜨거운 차 안에 두거나 햇볕에 노출시키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누출되거나 과열될 뿐만 아니라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극도로 추운 온도에 취약해집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영하의 온도에서 방전을 중지하여 배터리 수명 단축, 디스플레이 문제, 디스플레이 유리 균열 등의 문제로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의 잘 못된 습관들을 올바르게 관리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같은 전자 기계들의 배터리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