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한다.
    카테고리 없음 2022. 4. 14. 23:17

    우리나라의 복지 제도는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세계에서 상위권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복지제도가 잘 되어있어도 사각지대가 생길 수 밖에 없죠. 나이, 소득, 재산에 따라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수많은 정보 가운데 어떤 것이 본인에게 맞는지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 제도가 있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로'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복지로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라면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검색하거나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된 사이트입니다. 복지로에서 많은 복지 서비스 중에서 '맞춤형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는?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 등의 기준에 맞춰 복지 서비스를 안내해주는 제도인데, 신청인의 변동 사항 발생 시 시스템 조사를 통해 자동 판정 후 안내되는 서비스로 복지 멤버십 서비스 '맞춤형 급여 제도'입니다.

     

     

    복지로-홈페이지

     

    맞춤형 급여의 안내 대상 복지사업

    생애주기를 고려하여 1차 안내 대상 80여개가 선정되었고, 이후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선정되어있는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로-맞춤형급여

     

    1. 아동과 보육에 관한 복지

    가정 양육수당 지원, 0~5세 보육료 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등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요즘 꼭 필요한 항목을 지원합니다.

     

    2. 생활 지원에 관한 복지

    기초생활 보장 사업, 장애인 연금, 기초 연금 지원 등 여러 사유로 인해 소득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지원 등 여러 사유로 인해 소득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지원이 이뤄집니다.

     

    3. 교육비 지원

    초중고 교육비 지원, 청소년 한부모 고교생 교육비 지원 등 자녀를 양육하는데에 있어 가장 많이 드는 비용인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4. 보건 의료 지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재난적, 암환자 의료비 지원 등 갑작스러운 건강 이상으로 큰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보건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5. 임신 및 출산 지원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수술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 분유 지원 등을 지원합니다.

     

    6. 감면 서비스

    에너지 바우처, 저소득층 전기, 가스, 통신비 등 요금 할인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많은 복지 서비스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복지로'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확인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복지로에 회원 가입하고 나면 지원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 서비스에 대한 알림이 오면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복지 서비스를 몰라서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복지로에서 '맞춤형 급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노치지말고, 해당되는 복지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