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2 럭셔리 SUV의 이유있는 변화
    카테고리 없음 2022. 5. 8. 16:44

     

     

    럭셔리 SUV하면 '레인지로버'를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SUV이지만, 좀 더 스포티함을 원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보급형 럭셔리 SUV가 바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입니다. 2022년형의 조금 달라진 부분들도 확인하면서, 잠깐 짬나는 시간을 때워보세요.

     

     

    목차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본이 국내에서 1억 3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넘치는 동력을 자랑하는 터보차저'인라인 6', 고급스러운 외관, 안락한 내부, 연료 효율, 모든 부분에서 고급스럽고 사치스러운 특성을 가진 훌륭한 SUV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고급 수입차들이 넘쳐나지만, 여러모로 1억 초중반대에 구매 힐 수 있는 럭셔리 SUV 중에서는 여러모로 가장 만족도가 좋을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2022-레인지로버스포츠-전면

       

       

      2022년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새로운 기능은?

      레인지로버만이 제공할 수 있는 화려함과 명성을 갈망하지만, 2억 이상의 자본을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경우,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그나마 저렴한 가격으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모델에는 4륜 구동레인지로버시그니처 오프로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레인지로버스포츠-전측면레인지로버스포츠-측후면
      2022 레인지로버 전후측면

       

       

      레인지로버는 2022년에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에서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제거하여 '터보차저 인라인 6(2개 출력으로 제공)'을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변경사항은 충전장치 연결을 위한 새로운 USB-C포트입니다.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SE, HSE 실버 에디션, HST 등급으로 판매가 되는데, 여기서 가장 좋은 조합은 395마력을 내뿜을 수 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3.0리터 인라인 6 가스엔진으로 구동되는 HST'입니다. 블랙 루프인조 스웨이드로 감싼 스티어링 휠시트 트림을 포함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HST의 스포티한 시각적 만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엔진, 변속기와 성능 그리고 연비

      판매되는 모든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터보차저 3.0리터 인라인 6기 통, 레인지로버의 우수한 4륜 구동 시스템, 탁월한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엔진은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355마력을 낼 수 있지만, HST모델 전용인 더 강력한 395마력 버전이 있기 때문에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원한다면 HST를 더 추천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사의 테스트에서 'HST'6.0초 만에 96.5km/h로 질주했고, 약 225km/h최고속도 냈다고 밝혔습니다. 더 좋은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별도로 검토하는 518hp 레인지로버 스포츠 슈퍼차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인라인 6의 출력에 관계없이 도심 30km고속도로 38km'EPA 연비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 등급은 BMW X5제네시스 GV806기 통 모델 중간 정도에 속하는 준수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레인지로버-스포츠-2022레인지로버스포츠-후면-도어개방

       

       

       ▷ 내부 인테리어와 트렁크 공간

      2022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내부는 풀사이즈 레인지로버 모델과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법 넓습니다. 풀사이즈와 스포츠 모두 11인치 휠베이스를 공유하기 때문에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다른 경쟁사의 모델들보다 넓은 뒷좌석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스포츠-실내-인테리어

       

      레인지 로버 풀사이즈와 달리 스포츠 모델은 5~7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서 3열의 경우 어린이들이 앉기에 아주 좋아 패밀리카로 제격입니다.

       

      앞 좌석은 특히 장거리 운전에서 견고하고 안정감이 있고, 뒷좌석 에어컨 통풍구와 제어장치, 열선시트는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시트의 제작 품질은 굉장히 부드럽고 우수해서 비싸고 고급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스포츠-트렁크공간
      레인지로버스포츠 트렁크 공간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2열 뒤에는 793ℓ의 넉넉한 화물 공간이 있습니다. 2열이 눕혀지기도 하고, 완전히 접히기도 하기 때문에 2열을 폴딩 할 경우 1,670ℓ의 화물 공간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중형 럭셔리 SUV들의 평균 사이즈 트렁크 공간입니다. 국내 SUV들이 워낙 넓게 잘 나오기 때문에 트렁크나 공간 활용면에서는 국내 차량들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포테인먼트와 활용도

      불과 몇 년 전에 크게 재설계된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실내 온도 조절인포테인먼트 시스템2개대형 10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제어됩니다.

       

      터치스크린-레인지로버스포츠
      레인지로버 스포츠 터치스크린

       

      터치스크린의 디자인은 확실히 현대적이고 매력적입니다. 직관적인 메뉴와 깔끔한 그래픽으로 사용자 친화적이기도 하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입력에 반응하는 속도가 다소 느린 점이 단점입니다. 우리나라는 빨리빨리가 습관화되어 있어서 가장 불편함으로 느낄 것 같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통합은 표준이고, 완전히 구성 가능한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를 보여주는 운전자 앞에 또 다른 12.3인치 화면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레인지로버를 갈망하는데, 조금은 사치스러움을 보여주는 럭셔리 SUV이지만, 레인지로버만 고집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차이나는 변화는 없지만,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인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해주고 있는 만큼 결함도 점점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2'에 바라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