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전한 이더리움은 2.0 출시로 코인 시장에서 폭등을 기다리고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5. 11. 23:28

    美 국채 금리가 3%를 돌파하고, 연내 4%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주식이나 코인 시장이 하락장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인 투자에 대해 불안감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 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좋은 상품에 투자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좋은 상품 중에 '이더리움'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전망 좀 볼까요?

     

     

    더욱 확장되는 블록체인시장의 미래

    얼마 전에 '메타(전, 페이스북)'CEO '마크 저커버그'인스타그램에 NFT가 도입될 것이라고 말해왔었습니다. 저커버그는 메타버스 사업에 주력하겠다며 페이스북의 회사명을 'META'로 바꾼만큼 메타버스와 NFT사업에 진심입니다.

    일반적인 NFT 마켓 플레이스 수수료와 시용자 침투율 및 평균 거래 가치에 대한 보수적인 가정만으로도 인스타그램이 NFT 마켓 플레이스를 출시하면, 연간 순수익이 최대 80억 달러(한화 약 9조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 인스타그램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NFT 통합을 계획하고 있는데, 해당 네트워크들이 NFT 거래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기반의 지루한 원숭이 요트클럽이 NFT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NFT거래로 이더리움의 수수료 또한 영향을 받을 만큼 주목을 받으면서 세계 최대의 NFT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더리움-정의

     

    시장의 관심이 NFT로 쏟아지고 있는 지금, 이더리움이 위에서 이런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은 직간접적인 코인 생태계 활성에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숭이 요트클럽'세계 최대의 NFT 프로젝트답게, 해당 NFT를 해킹하려는 해커들의 스웜 공격이 있었습니다. 해당 NFT솔라나 이더리움 위에서 발행되는데, 솔라나는 해커의 공격을 받고 7시간 동안이나 마비가 되어 솔라나 사용자들은 무려 7시간 동안 블록체인을 아예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7시간 동안 수많은 트랜잭션과 다른 금전적 기회를 노친 것이죠.

     

    이더리움2.0-코인

     

     

    안정적인 가상화폐 '이더리움'

    솔라나는 공급에 비해 블록 공간에 가격이 낮은 탓에 처리해야 하는 거래량이 너무 많았고, 그 결과 네트워크 컨센서스가 무너져 사람이 개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봇을 이용한 공격과 스팸으로 인해 '솔라나' 네트워크는 열대 번도 넘게 마비가 되었었습니다.

     

    반면에 이더리움 사용자들은 유가 랩스가 한창 판매를 진행할 때도 다른 금전적 기회들을 포기하고, 큰 돈을 쓸 의지만 있다면 체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이더리움은 수수료가 높다라는 좋지 않은 인식이 있는데, 이 높은 수수료 덕분에 네트워크의 안정성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수수료가 없다면, 어떤 시스템이라도 별다른 이유없이 스팸이나 악성 봇 등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데, 이더리움은 비교적 이런 문제를 비교적 간단한 수수료라는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사용자들은 블록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수수료를 입찰하여 META MASK의 원하는수수료 범위를 설정하면 수수료 입찰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보통 낮은 수수료를 설정할수록 공간을 확보하고 검증될 때까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시스템 덕분에 이더리움이 비교적 안전한 것이고, 수수료가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이더리움의 안정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사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GTX-1080TI

     

    ■ 이더리움은 6,800 달러를 넘긴다!

    조셉 라친스키 미래학자의 의견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시세 측정 전문가들이 올해 $6,800를 넘길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소식을 던지고 있습니다.

     

    미래학자이자 핀테크 전문가인  '조셉라친스키'에 따르면, 그는 '이더리움 머지(Merge) 즉, 이더리움 2.0 패치가 이뤄지면 가격이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고, 이 상황을 사람들이 몇 년간 기다려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더리움 2.0에 대해서는 일반 홀더들이나 전문가들 모두 굉장히 기대하는 이벤트이기는 합니다.

    작업 증명(Proof of Work) 방식에서 지분 증명(Proof of Stake) 방식으로 채굴 방식이 바뀌게 되는데,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높이게 돼서 ETH의 공급량이 줄어 가격 상승에 호재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더리움 2.0은 현시점에서 누구나 주목할 만한 BIC 이벤트로, 가격 상승이 얼마나 될지는 예상할 수는 없지만, 무조건적으로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은 당연하다는 것이 거의 모든 전문가들의 예측입니다. 그 시기도 이번 여름(2022년 6월 지나)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얼마나 상승을 보여줄지 홀더나 투자자들은 주의 깊게 지켜보면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에 임할 때는 한 번에 몰빵 하지 마시고, 분산해서 시세를 측정하며 차근차근 접근한다면 좋은 투자 결과를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