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CPU 과열 문제로 13만대를 리콜하고, 소프트웨어를 수정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5. 16. 23:43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터치 스크린의 반응이 늦거나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CPU 문제로 인해 129,960대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5월 3일 '리콜에는 2022년 모델 3, 2021년-2022년 모델 S, 2021-2022년 모델 X 및 2022년 모델 Y가 포함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CPU 과열로 오작동되는 테슬라

    공지에 따르면 인포테인먼트 중앙처리장치(CPU)는 고속 충전 중 과열되어 CPU가 지연되거나 다시 시작될 수 있습니다.

     

    CPU가 느려지거나 다시 시작되면 운전자가 후방 카메라 비디오, 경고등 및 전송 상태(주행, 중립 또는 후진)를 표시하는 중앙 화면 디스플레이가 지연되거나 공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전자들이 이러한 기능을 보거나 제어할 수 없는 경우, 충돌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로인해 테슬라는 CPU 온도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무료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NHTSA 웹사이트의 문서에 따르면, 테슬라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높은 온도작동"으로 CPU 온도 및 기타 기능 관리를 개선할 것입니다.

     

     

    테슬라-운전석-전기차

     

     

    미국 테슬라 차주들에게 리콜 시작

    테슬라 리콜에 해당되는 미국의 차주들은 7월 1일 전후에 우편으로 통지서를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아직 별도의 공지가 없지만, 추후에 공지가 될 것입니다. 미국 시장보다는 훨씬 늦어지겠죠?

     

     

    테슬라 리콜은 NHTSA 웹사이트의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모델 3' '모델 Y' CPU에 대한 일상적인 테스트는 12월 23일경 시작되었습니다. 기술자들은 보호장치가 작동하여 스로틀링을 감지하고 조사를 착수했습니다.

    1월 3일, 2021년식 모델 S의 CPU가 과열 상태로 교체되어 차량이 과충전 중일 때 중앙 화면 디스플레이가 재부팅된 사례가 있는데, 과열로 인해 다른 CPU도 함께 교체해야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현재 테슬라의 과열문제와 관련된 문제는 59건의 보증 청구와 59건의 현장 보고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충돌이나 부상, 또는 사망에 대한 부분들은 나와있지 않지만, 건 수가 늘어나면서 문제가 심각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테슬라 CPU 과열문제로 약 13만 대의 리콜을 감행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