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2E 게임 업계의 악재와 보라 코인의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2. 5. 22. 23:10

    크립토시장-가상자산

     

     

    보라 코인을 포함한 전체적인 P2E 게임 업계에 큰 악재가 생겼습니다. 바로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 테라 USD(UST)의 가치 폭락 사태 파장이 P2E 게임사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돈 버는 게임이라 하여 인기가 많은 P2E 게임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길래 난리일까요?

     

    P2E 게임업계에 닥친 악재

    주요 게임사들은 가상화폐를 게임에 도입한 '플레이 투언' 사업을 추구하고 있는데, 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P2E 업계 또한 타격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보라의 경우에는 3일간 약 20%가량 매도량이 빠지면서 시세 하락이 이어졌는데, 이에 카카오 게임즈 관계자는 "P2E 게임의 경우, 암호화폐 자체보다 게임성이 훨씬 부각되고 있다. 루나-테라 사태를 통해 발견된 자사 프로젝트의 미 약점은 보완하고,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향후에 암호화폐의 순기능은 가져가되 일정 부분 중앙회가 이뤄지는 장치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라고 언급했습니다.

     

    P2E 업계 관계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옥석 가리기가 시작됐다고 본다. 루나-테라는 P2E 게임과 직접 연결시키기에는 사업 방향이나 구조도 달라서 신중해야 한다."라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결국은 P2E나 블록체인은 게임산업의 본질이 될 수 없고, 위기 일수록 근본적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충실하게 해나가 카카오 게임즈가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보라코인시세

     

     

    보라 코인의 상황과 전망

    현재 보라는 P2E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보라포털'이라는 플랫폼을 최근에 오픈했습니다. 이 '보라 포털(BORA PORTAL)'보라 지갑, 디파이, 토큰 변환, NFT 거래 등의 서비스가 탑재될 블록체인 플랫폼인데, 보라 포인트와 같은 것으로 보이는 '보라 코인'을 보라 포털에서 쓰이는 '티보라(tBORA)'로 변환해서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런 '보라 포탈' 런칭으로 3분기부터는 NFT 기반의 게임부터 '지갑 연동 런치 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보라는 특별한 느낌보다는 '꾸준한 이미지'를 주는 코인입니다. 그래서 보라를 매수한다고 하면, 저점에서 횡보 중인 지금이 적기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체적인 시장의 하락 여파로 20%가 넘게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는 충분히 상승으로인한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또는 6월 초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분할로 조금씩 모아가는 방식이 변수에 대응하기 좋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타 보라는 꾸준히 성장하고,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하는 부지런한 코인이기 때문에 적정한 타이밍에 투자를 잘하신다면, 좋은 수익을 내기 충분한 코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