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틀리 컨티넨탈 GT 못 사도 구경이라도 합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2. 6. 5. 18:25

    돈이 좀 있다면, 무조건 사고 싶은 차가 바로 벤틀리인데요. 벤틀리 라인업 중에서도 심플한 듯,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이 넘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너무 매력적입니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 흉내 내지 못하는 디자인과 내부 완성도는 럭셔리 세단의 정석을 보여주죠. 살 수는 없더라도 구경 좀 해볼까요?

     

     

     

    벤틀리 컨티넨탈 GT우아한 차체, 초호화스러운 인테리어, 섀시(차가 이동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장치)는 편안함과 제어력 사이를 능숙하게 넘나드는 완벽한 럭셔리 세단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저 가격이라고 해도 구입 금액은 2억 6천만 원 정도로 넘사벽 자금을 필요로 합니다. 연비는 풀 사이즈 픽업트럭과 같이 도로에 뿌리고 다녀야 합니다. 부자도 함부로 샀다가는 유지하지 못해 중고시장에 내놓을 수밖에 없는 부담스러운 차량입니다.

     

    벤틀리컨티넨탈GT-럭셔리세단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등장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드라이빙을 즐겁게하는 차량으로 여행을 기억에 남게 만들기에 훌륭한 차입니다. 그러나 기름값 때문에 즐거울지는 장담할 수 없죠.^^

     GT'그랜드 투어링'을 의미하며, 컨티넨탈의 실내는 고급 가죽, 화려한 목재, 현대 기술이 결합된 멋진 금속 장식으로 탑승자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웅장함이 과분하게 만듭니다. 쿠페와 컨버터블이 모두 제공되며 고성능 스피드 변형도 제공됩니다.

     

    컨티넨탈 GT는 구불구불한 협곡 도로에 딱! 알맞은 운동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균형 잡힌 새시를 자랑합니다. 2억이 넘어가는 차량인 만큼 드라이빙시 코너링의 안정감은 어떤 차도 따라올 수 없는 승차감을 자랑하죠.

     

    2022-벤틀리-컨티넨탈GT-외형2022-벤틀리-컨티넨탈GT-디테일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

     

    ■ 벤틀리 컨티넨탈의 2022, 새로운 기능은?

    고성능 스피드 모델은 2022년 컨티넨탈 GT 라인업에 다시 합류하면서 650hp 버전의 W-12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민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새시를 업데이트했는데, 새로운 핸들링 향상 장치 중에는 '리어 휠 스티어링(뒷바퀴의 를 꺾는 기능)'과 '토크벡터링 리어 디퍼렌셜(차의 움직임을 임의로 고정시키는 시스템으로 지면 환경에 따라 뒷바퀴의 움직임을 고정시켜 주행력과 돌파력을 높인다.)'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고가의 차량인 만큼, 차별점이기도 합니다.

     

    2022-벤틀리-컨티넨탈 GT-실내벤틀리-컨티넨탈GT-실내-디테일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 실내 인테리어

     

    스피드 배지, 독특한 22인치 휠, 극세사 내부 덮개, 탄소섬유 대시보드 트림을 포함한 특별한 스타일링 기능을 자랑하며, 더 매끄러운 외관을 위해 어두운 외부 및 내부 트리밍을 제공합니다.

     

     < 벤틀리 컨티넨탈 미국 라인업 가격 >
    GT 뮬리너(205,225달러)  
    V8 쿠페(205,525달러/한화 약 2억 5,731만원) V12 쿠페(225,000달러)
    V8 컨버터블(242,325달러) W12 컨버터블(250,000달러)
    스피드 쿠페(280,225달러) 스피드 컨버터블(307,725달러)

     

    흥미롭게도 우리는 '컨티넨탈 GT'의 4개 모델 중 가장 저렴한 '컨티넨탈 GT V8 쿠페'를 많이 좋아합니다. 벤틀리 V-8은 W-12 엔진의 증가된 마력 차이를 느끼기 위해서는 매우 높은 속도에서나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오픈카의 로망이 있어서 뚜껑을 열고 달리며 머리에 스치는 바람을 맞길 좋아하지만, 컨티넨탈 GT의 경우  아치형 루프라인이 자동차의 스타일을 우아하게 만들어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예쁘기 때문에 쿠페를 선택하게 만듭니다.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오픈카의 매력도 없구 말이죠.

     

     

     

    ▶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이전 세대 '컨티넨탈 GT'에 동력을 공급한 기존 V-8 및 W-12 엔진의 업데이트 버전은 머슬카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더 보다 좋아져서 동일한 엔진이 스피드 모델에서 최대 650마력을 생산하고, 3.1초 만에 60마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V-8, W-12 엔진 모두 빠르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한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구매자는 두 엔진 중 하나가 장착된 쿠페나 컨퍼터블을 주문할 수 있고, 모든 컨티넨탈 GT에는 사륜구동 시스템 표준이 함께 제공됩니다.

     

    2022-벤틀리컨티넨탈GT-전면부

     

     

    ▶ 연비 및 실제 MPG

    트윈 터보 V-8이 특정 모델에서 가장 연료 효율이 높은 제품인 경우, 자동차 제조업체나 고객이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EPA는 도심에서 16 mpg, 고속도로에서 26 mpg라고 컨티넨탈 V-8을 평가했습니다.

     

    실제 테스트를 해보면 320km 고속도로 연료 절약 테스트에서 V-8 모델의 경우, 평균 12km의 연비를 기록합니다. 물론,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고속 12km면 기름을 도로에 뿌리고 다닌다고 보시면 되죠. 벤틀리 컨티넨탈 GT를 탈 정도면 연비 걱정은 안 하시겠지만요.

     

    컨티넨탈GT-터치스크린

     

     

    ▶ 컨티넨탈 GT의 인테리어, 트렁크

    벤틀리 로고가 있는 차의 안을 들여다보신 적 있나요? 너무 호화스러워서 문을 열 수가 없을 걸요? 요트를 타 본 적이 없지만, 호화스러운 요트를 연상하여 실내를 꾸몄고, 가죽이나 디테일 하나하나가 완벽함을 부릅니다. 컨티넨탈의 터치 스크린은 반응속도가 좋아서 조작하는데 있어 조금도 불편하거나 이질감이 없습니다. 품질적으로 레인지로버와는 비교불가!

     

     내부는 향기로운 가죽과 고급 목재 '베니어판'으로 덮여 있고, 컨티넨탈 GT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맞춤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벤틀리의 디자이너는 모든 것을 심사숙고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휠 뒤에서 전문적으로 널링처리된 컨트롤 노브이중 스티치 다이아몬드 패턴 시트 트림과 같은 놀라운 디테일을 오너들에게 선물하고 있습니다.

     

     

     

     

    컨티넨탈 GT에는 기술적으로 4명의 탑승자를 위한 안전벨트가 있지만, 2열은 다리 공간과 머리 공간이 모두 좁기 때문에 성인보다는 아이들이 탑승하기에 적당합니다. 2열은 2 도어의 특성상 탑승도 불편하기 때문에 그냥 짐칸으로나 써야죠. 대신 트렁크 공간을 여행용 가방 5개 정도는 들어가니까 둘이서 놀러 가기에는 굉장히 폼나고 좋으니까, 미친척하고 놀러 갈 때 렌트 한번 정도는 해볼 만하겠습니다.

     

     

    벤틀리-컨티넨탈-GT-트렁크공간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 트렁크 공간

     

    성공한 사업가들이 벤틀리를 사면 망한다는 징크스가 있죠. 그만큼 부자들도 벤틀리를 감당하기란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좋은 차이고, 과분한 차라는 것을 다들 아실 거예요. 탐나지만, 넘볼 수 없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유튜브나 블로그로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