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크기만 한 미국 차?
    카테고리 없음 2022. 6. 14. 22:15

    캐딜락-에스컬레이드-측면-202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성공의 아이콘이죠. 돈이 좀 있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 미국에서는 에스컬레이드를 선택하기도 한답니다. 국내에서도 판매 장에서 구매가 가능해진 후로 구매 고객들이 늘었습니다. 부자들이 많아져서 일까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길가다 보면 제법 많이 보이는데, 이 미국 럭셔리 SUV 캐딜락의 2023년 모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목차

       

      캐딜락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오랫동안 플래그십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거대한 크기와 공격적인 디자인이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에스컬레이드는 쉐보레의 '타호(Tahoe)' '서버밴(Suburban)', 그리고 GMC '유콘(Yukon)'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플랫폼은 공유하지만, 차량의 등급은 벤츠의 GLS, 링컨내비게이터와 같은 럭셔리 SUV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캐딜락 중에서 '에스컬레이드'가 가장 최첨단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고급스러운 기능을 갖추고 있기는 하지만, 경쟁 차종인 네 이 게이터나 GLS에는 수준 미달입니다. 오랫동안 에스컬레이드가 미국 내에서 다져온 이미지와 외형적인 풍채에서 느껴지는 위압감이 두 차량을 압도하는 부분은 있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리프트 되어 기존의 거대하고 강인한 포스는 줄어들어 뭔가 애매하게 변했지만, 그래도 크기는 눈으로만 봐도 커 보입니다.

       

       

      ■ 2023년 에스컬레이드의 새로운 기능들은?

      2022년에는 최초의 V 시리즈 에스컬레이드가 탄생했습니다. 고성능 에스컬레이드 V는 6.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의 682hp 버전으로 구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은색의 강력하고 육중한 외관이 위압감을 줍니다. V 모델에는 4륜 구동 및 스포츠 6 피스톤 브렘보 고성능 브레이크와 빨간색 캘리퍼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에스컬레이드의 에어 서스펜션은 V 모델의 핸들링을 향상 시 키위 해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V는 미국 현지에서 2022년 여름에 판매될 예정이고, 국내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2023-에스컬레이드-전면부

       

      에스컬레이드를 최고 사양으로 꾸미려면,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에는 세미 아닐린 가죽, 마사지 기능이 있는 16방향 전동 조절식 앞 좌석, 부드럽게 닫히는 도어, 36개의 스피커가 내장된 AKG 오디오 시스템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주차도 가능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에스컬레이드-뒷면

       

       

      ■ 엔진, 변속기 및 성능에서 변화된 2023년식 모델

      캐딜락에서 가장 큰 SUV는 420마력을 내는 표준 6.2리터 V-8 엔진으로 구동되고,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 순항할 때 실린더의 절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형제 차종이라 할 수 있는 쉐보레 타호, 서버밴, GMC 유콘 등과 같이 에스컬레이드도 3열 레그룸 공간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리어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고급 트림어댑티드 댐퍼가 있는 '에어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테스트 트랙에서 V-8 엔진이 장착된 롱휠베이스 '에스컬레이드 ESV'는 단 5.9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이 가능합니다.

       

      277hp 디젤 엔진은 표준 V-8의 거의 직관적인 성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일부 구매자들에게는 이런 부분이 개선된 연비와 강력한 460lb-ft의 로우앤드 토크의 가치가 있습니다. 속도를 즐기는 에스컬레이드 팬들에게는 682마력을 내는 엄청난 슈퍼차저 6.2리터 V-8로 구성되며, 캐딜락은 출력이 단 4.4초 만에 대형 SUV를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충분한 출력이라고 주장합니다.

       

       

       

      ■ 에스컬레이드의 연비와 실제 MPG

      후륜구동 에스컬레이드는 시내 15 mpg(6.37km), 고속도로 20 mpg(8.5km), 합산 17 mpg(7.2km)로 평가됩니다. 4륜 구동을 추가하면 해당 수치가 각각 1 mpg(0.425km)씩 감소합니다. 그러나 터보 디젤 엔진을 선택하면, EPA가 도심에서 21 mpg(8.9km), 고속도로에서 27 mpg(11.47km)로 추정하는 등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20km로 고속 도록 주행 시 4륜 구동의 경우 약 11km의 연비를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개인의 운전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덩치에 비해 생각보다는 준수한 연비를 보인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에스컬레이드-실내-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컴포트, 화물

      캐딜락의 기함인 '에스컬레이드'는 기존에는 크기만 한 차였다면, 이제 실내도 럭셔리함을 많이 신경 쓰고 있는 듯합니다. 그래도 기본 럭셔리 트림에는 인조가죽을 쓴다는 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플레티넘 모델은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 가죽을 사용합니다. 

       

      실내는 가죽으로 덮인 대시 및 도어 패널,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조절 가능한 내부 주변 조명은 고급스러운 외관을 보여줍니다.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표준 및 롱 휠베이스 모델이 모두 제공되고, 롱 휠베이스는 3열 탑승자를 위해 더 넓은 레그룸과 추가 화물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이나 가족 나들이에 아주 좋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성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디지털 대시보드는 서로 겹쳐진 3개의 곡선 OLED 디스플레이 38인치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운전자의 계기판 역할을 합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컬렉션은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퀄리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기존 에스컬레이드의 투박하고, 5% 부족했던 것에 비하면 많은 발전입니다.

       

      에스컬레이드-실내-럭셔리suv

       

      에스컬레이드의 다른 첨단 기능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시스템''스트리밍 기능'이 있는 2개의 12.6인치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사용 가능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패키지가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통합 및 와이파이 핫스폿도 기본입니다.

       

      에스컬레이드-사운드-시트

       

      오디오에 민감하신 분들은 에스컬레이드의 여러 모델들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하든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할 결정이 되었다면, 오디오 걱정은 하지 마세요. 캐딜락이 에스컬레이드의 표준 및 옵션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그래미상을 수상한 오디오 및 음향회사 AKG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19 스피커 스튜디오 사운드 시스템'럭셔리, 스포츠 프리미엄 럭셔리 모델에 기본으로 들어가지만, '플래티넘 트림'에는 무려 36개의 스피커가 있는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시스템이 있습니다.

       

       

       

       

      ■ 에스컬레이드의 안전 사향과 운전자 지원 기능

      • 전후방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
      • 차선 유지 지원이 포함된 표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 핸즈프리 주행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에스컬레이드-가격

       

      ■ 보증 및 유지 관리 범위

      파워 트레인GLS BMW X7과 같은 라이벌보다 오래 보장해주지만, 무료 정기 관리 보증 BMW보단 못합니다.

      • 제한 보증(미국 기준) : 4년 또는 50,000마일(80,467km)에 적용
      • 파워트레인 보증(미국 기준) : 6년 또는 70,000마일(112,654km)을 보장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