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 사전 입주자 점검 현장 조경 굿!
    카테고리 없음 2022. 8. 17. 17:00

    광주광역시 우산동 주택가 재개발로 3년여 동안 열심히 아파트 건설했습니다. 말바우 시장을 가까이 두고, 열악한 거주 환경을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가 들어오면서 땅값과 거주 환경의 수준을 높여 줬습니다. 2564세대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 구성으로 말바우 시장 상권의 변화가 기대되는데, 8월 13일~15일까지 사전 입주자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사전 입주자 점검 실시

    GS 건설은 1군 건설사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금 까다로운 건설사로 유명하죠. 여러 협력업체들이 안전한 작업을 진행하지만, GS건설만의 안전 기준이 있다 보니, 힘들어한다고들 하는데 그래도 입주자나 모두를 위해 안전은 중요한 사항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광주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는 더 믿을만 한 것 같습니다. 25개동 2564세대를 분양하여 금호건설(어울림)GS건설(자이)이 나누어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무등산자이-티하우스-조경무등산자이-인공호수광주-무등산자이-호수공원무등산자이-입주자점검
    무등산자이 아파트내 1단지 티하우스 전경

     

    긴 시간 동안 협력업체들과 건설사가 큰 사고 없이 진행하여 2023년 8월 13일부터 8월 15일 월요일까지 사전 입주자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3일 동안 진행되었기 때문에 방문자들이 너무 북적이지 않을 정도로 잘 맞춰 방문했나 봅니다. 시간대가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아니면 코로나가 아직도 많이 나오기 때문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세대를 보고 아파트 지상을 돌아다녀보는데 복잡하지 않아 좋더군요.

     

    무등산자이 & 어울림 입주자점검 출입구 전경

     

    어울림과 자이가 함께 하는데, 따로 구분되어있지 않고 디자인도 같기 때문에 다른 아파트 브랜드가 함께 있다고 생각 들지 않습니다. 옆 벽면에 자이나 어울림이라고 붙어있긴 하지만, 그건 그리 중요하진 않습니다.

     

    아파트 지상을 돌아다니다 보면 무등산 자이 & 어울림이라는 명칭 그대로 무등산을 갖다 놓은 듯하게 주상절리와 수목, 폭포 등의 조경이 너무 아름답게 잘 만들어줘서 단지 밖으로 나갈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로 자연 속에 아파트가 함께 하는 것 같았어요.

     

     

     

     

    무등산 자이의 최대 이점은?

    무등산 자이 아파트 입주자들은 자연 조경과 놀이터, 어린이 물놀이터, 티하우스, 작은 도서관, 시니어 쉼터 등이 너무 잘 되어있어서 비싼 분양가에 대한 값어치는 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말바우시장이 2단지이긴 하지만 길 건너에 자리하고 있어서 장보기도 너무 좋고, 홈플러스도 차로 2~3분이면 갈 수 있고, 고속도로도 5분도 안 걸리기 때문에 모든 면에서 거주하기 좋은 아파트라는 건 확실합니다.   

     

    단지 내에서 넓은 단지의 조경을 만끽하며 산책하기도 좋고,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벤치와 인공 폭포들, 나무와 아파트가 그늘을 만들어주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좋은 공기도 만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아파트 단지에 수목과 식물들이 많기 때문에 단지 바닥을 열을 많이 받는 '아스콘(아스팔트) 작업'이 아닌, 고압 블록으로 전체 바닥 작업을 했기 때문에 여름에 지면의 고열로 식물 생장에 지장을 덜 주도록 했다고 합니다. 세세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무등산자이-어울림-단지이미지

     

    아마 감히 말하지만, 광주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의 조경은 광주 전체 모든 아파트를 통틀어서 가장 잘 되어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지상은 조경, 주차는 지하에 하도록 하고 있는데, 무등산 자이도 지상은 차량 이동은 가능하지만 주차는 못하도록 되어있고, 모두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상의 넓은 공간을 조경으로 한껏 꾸민 것이죠. 아파트 생활의 최대 단점이 흙과 자연을 접하기 어렵다는 것인데, 무등산 자이에서는 자연과 도시의 아름다운 조화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무등산자이-파고라-2단지조경안개폭포-무등산자이
    무등산자이 2단지 중앙 파고라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사전 입주자 점검이 있다고 했어 놀러 가봤는데, 실내는 아파트들이 거기서 거기라 생각하는 입장이라서 밖으로 돌아다녀 봤습니다. 자연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너무 좋네요. 여기서는 살고 싶네? 아파트 말고 단지 폭포 호수 옆에 텐트 치고 살면 안 되나? ㅋㅋ

     

    돌아보다 보니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물놀이 공간이 있는데, 시설이 너무 좋더라고요. 돈 주고 이용하는 물놀이장보다 더 좋은 것 같은 느낌은 나만 그런 건가? 나이를 잊고 뛰어들고 싶을 정도로 애들이 너무 부럽더라고요. 아파트 주민들은 애들 물놀이장 안 가도 되겠어요. 여기에 비키니 입고 엄마들 오는 건 아니겠죠? ㅋㅋ

     

     

    광주 무등산 자이&어울림 물놀이장
    무등산자이 주상절리 폭포

     

    사전 입주자 점검하러 왔는데, 이렇게 신나게 놀아도 되는 건가요? 아이들의 천국이네요. 아이들의 동심이 영원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어요.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라주길~. 내 아이도 아닌데....

     

    많은 사람들이 광주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의 사전 입주자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다녀가는 것을 보기도 했는데, 여유롭고, 밝은 표정이라 좋아 보이더라고요. 물론, 개개인마다 하자를 잡느라 신경도 많이 쓰고, 세대 내에는 아직 에어컨이 안되어 많이 더운 와중에 고생했을 것 같습니다.

     

     

     

     

    사전 입주자 점검은 실입주 전에 하자가 있을지 모르는 부분을 찾아내 건설사에 수정사항들을 제출하는 기간입니다. 그래야 실입 주시에 문제없는 상태로 입주를 할 수 있으니까요. 많은 업체 근로자들이 각자의 공정에 맞게 일을 하다 보면, 서로 피해를 주는 경우가 하자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입주자들이 그런 부분을 잘 체크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사전 입주자 점검은 굉장히 중요한 시간입니다.

     

    입주자 점검은 끝났지만, 건설사에서도 추가적인 하자와 아직 덜된 공사를 계속 진행하면서 입주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잘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 집은 아니지만, 공들여 많은 사람들이 일한 대가가 안 좋은 평가를 받으면 입주자도, 공사 진행자들도 모두 좋지 않으니까요. 내부를 직접 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지만, 외부 조경과 편의 시설은 너무 매력적인 '무등산 자이 & 어울림' 아파트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