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후유증 기침이 멈추지 않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2. 8. 21. 11:25

    몇 년째 이어지는 코로나19 감염증은 경도는 약해졌지만, 확산 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습니다. 전 국민의 절반(8월 21일 현재 누적 : 22,240,331명)이 걸렸다고 봐도 될까요? 두 번 이상 걸린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코로나에 걸려 완치가 되어도 많은 사람들이 기침이 멈추지 않는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마스크-여자

     

    코로나 후유증 원인

    코로나 후유증은 보통 코로나를 심하게 앓은 경우 더 심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 격리 기간을 보내고, 완치가 되었다고 하는데 모두 정상적인 것 같은데 감기처럼 기침이 안 멈추는 이유는 뭘까요? 그래서 기침이 계속 나와서 병원을 찾아도 크게 문제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여러 전문의들이 코로나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입을 모아 얘기하는 부분은 기존에 정상적인 상태에서 코로나 감염이되고, 완치가 되는 과정을 겪은 사람들을 지켜봤을 때 완치가 되어도 목 점막은 부어있거나 주변의 점액들이 분비가 되지 않아 이물감에 기침이 계속적으로 나오는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대다수라는 것입니다.

     

     

     

     

    코로나 후유증을 해결하는 방법

    우리의 몸에는 수분을 만들어내는 곳이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섭취해주어 몸안에 수분을 공급해 점막의 점액들이 정상적으로 잘 나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라고 전문의들이 말하죠.

     

    코로나의 급성기가 지난 이후에 감염되었던 점막이 재생되는 과정에서 기능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태이고, 점막이 굉장히 과민해져 있는 상태에서 코로나 후유증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목의 이물감이나 만성기침인 것이죠.

     

     

    그래서 비정상적인 점액 분비로 인한 거품가래 후유증을 많이 보이고, 이런 것들이 계속 생길 때 헛기침을 계속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헛기침이 계속 반복될수록 부종도 나타나고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기침-코로나후유증

     

    아프고 나면 충분한 휴식과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겉으로는 우리가 나은 것 같지만, 우리 몸 안에 많은 기관들은 조용히 바이러스와 싸우고 회복하는 중입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수시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고, 과민해진 기관지를 위해 이비인후과 처방에 따라 약복 용도 함께 하면서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짧게는 며칠이지만, 길게는 1~2년간 만성 기침을 달고 사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기침은 목의 이물감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코로나 후유증 이외에도 만성 기침에 시달린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부터 잘 지키면서 건강한 기관지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