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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벤츠 EQS 메르세데스의 순수 전기차 고급 세단 구경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2. 8. 21. 20:04

    다른 자동차 회사보다 늦었다고 해야 할까요? 프리미엄 수입차의 대명사인 벤츠의 전기차 진출은 오랜 준비를 거쳐 출시했다고 보는 게 맞겠죠? 기존 전기차들이 완성도 측면에서 의문이 생긴다면, '메르세데스 벤츠의 EQS'는 디자인, 품질, 성능 등 진정한 프리미엄 전기차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EV의 왕관은 EQS가 쓴다. 

    2022 메르세데스 벤츠 EQS 세단은 브랜드의 전 기화된 미래의 기함이자 가장 멋진 EV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곡선을 디자인 철학에 넣은 걸까요? 매끄럽게 빠진 보디라인이 세련되어 오래 봐도 질리지 않을 것만 같습니다. 이 곡선 바디는 공기 중으로 쉽게 미끄러져 주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궁전 같은 실내는 가장 중요한 '와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최첨단 기능들과 고급스러움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EQS의 유리로 덮인 하이퍼스크린 대시보드는 옵션으로 제공되지만, 다른 차량들과 확실히 다른 실내 분위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옵션 추가는 적극 권유합니다. 없다면 아마 너무 밋밋해서 특별함을 느끼기는 힘들 거예요. 

     

    메르세데스-벤츠-EQS-EV벤츠-EQS-EV-측면
    메르세데스 벤츠 EQS EV

     

    실제로 보면 의외로 커서 기함이라 해도 틀린 말이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EQS EV세단은 329hp, 후륜구동 파워트레인(EQS450+) 또는 516hp, 사륜구동 설정(EQS580 4 Matic)과 함께 제공됩니다. 둘 다 최대 350마일 범위의 정격적인 대형 107.8 kWh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2022 EQS를 전기 자동차로 칭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EQS-전면EQS-EV-전면
    메르세데스 벤츠 EQS EV 전후면

     

     

    2022 EQS의 새로운 기능은?

    새롭게 출시된 2022 EQS는 벤츠에서 최초로 EV 모델 전용으로 설계된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EQ하위 브랜드에서 미국이나 한국 시장에 제공되는 최초의 완전 전기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이후에는 '스쾃 EQA''박시 EQB 서비컴팩트 크로스오버', 그리고 'EQE 엔트리 럭셔리 세단' 등 새로운 전기화 모델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EQS-EV-외부디테일
    메르세데스 벤츠 EQS EV 외부 디테일

     

     

    2022 EQS는 3가지 트림 레벨과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되며, 후륜구동 EQS450+ 같은 경우는 최고 Pinnacle 트림을 권장합니다. 가장 고급스러운 트림 레벨을 사용하면 앞 좌석과 뒷좌석 히팅/통풍, 앞 좌석 마사지 시트, 4 존 자동 온도조절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옵션은 빵빵할수록 좋죠. 

     

    벤츠-EQS-EV-실내디테일
    메르세데스 벤츠 EQS EV 내부 디테일

     

    EQS가 329마력이라고 해서 형편없을 것 같지만, 보급형 파워트레인은 충분히 강력하고, 대부분의 운전자가 4륜구동 EQS580 모델의 성능을 굉장히 맘에 들어할 것입니다.

     

    모델 미국가(달러) 국내가(원화)
    EQS350 X 138,900,000원
    EQS450+ 프리미엄 $103,360 181,000,000원
    EQS450+ 모노폴리 $106,750 157,000,000만원~
    EQS450+ 피나클 $109,560 X
    EQS580 모노폴리 $123,560 X
    EQS580 피나클 $126,360 X
    EQS580 프리미엄 $126,895 X
    EQS AMG $148,495 X

     

    EQS EV 모터, 전력 및 성능

    EQS450+는 329마력과 406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성하는 전기 모터가 리어액슬에 장착되어있습니다. EQS580 4 Matic은 각 차축에 전기모터가 있어 4륜 구동으로 변환되며 총 시스템 출력은 516마력 및 611파운드-피트입니다.

     

    센터페시아-EQSEQS-실내-벤츠
    메르세데스 벤츠 EQS EV 내부 이미지

     

     

    메르세데스 벤츠는 리어 드라이브 모델이 0~60 mph까지 5.5초 만에 가속된다고 얘기합니다. 더 강력한 EQS580은 테스트에서 3.7초 만에 60 mph에 도달했고,  EQS450+ 모델에 대한 메르세데스의 가속 추정치는 보수적일 것을 가만하면 더 좋은 기록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일반적인 주행 시에 이런 거 속도가 무슨 상관있나요? 레이싱 질주할 것도 아닌데 말이죠.

     

    대체적으로 EQS EV를 평가하자면, 독일 타사 라이벌들과 비교했을 때 더 넓은 주행거리를 자랑하고, 메르세데스의 최신 기술을 보여주는 인테리어는 어디서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만족감을 줍니다. 그러나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범위가 작은 '하이퍼스 크린'은 햇빛에 반사되기도 쉽고, 기복이 심한 도로에서 부유식 서스펜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메르세데스의 고급스러운 EV 능력과 기술을 볼 수 있는 좋은 모델입니다.

     

     

     

     

     

    충전 및 배터리 수명은?

    EQS 모델에는 사용 가능한 용량이 107.8 kWh인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있습니다. EPA는 EQS450+를 350마일, EQS580을 340마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EQS는 240 볼트(레벨 2) 충전기를 사용하여 약 11시간 15분 만에 10%에서 10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약 10%에서 80%까지 배터리의 70%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DC 급속 충전기 사용 시 35분, 광범위한 테스트인 75 mph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 경로에서 eqs580350마일의 범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전기차 충전 시간과 충전소의 한계를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갈수록 더 나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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