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잘 달리는 BMW M4 컴페티션 쿠페 파헤치기
    카테고리 없음 2022. 8. 29. 21:32

     

     

    BMW의 달리기 성능은 모두 잘 알죠. 그래서 M시리즈들의 인기가 많은 거죠. 이번에 알아볼 모델은 바로 BMW M4입니다. 뛰어난 엔진과 변속기, 주행 능력을 자랑하는 M4는 4륜 구동으로도 구매가 가능한데, 한 번쯤은 운전해보고 싶은 스포츠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이 있으니 구매할 때 뭘 선택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요.

     

    BMW M4의 매력이 시작된다.

    2022년형 BMW M4는 M3 세단만큼 매력적이지만, 쿠페와 소프트톱 컨버터블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향의 문제지만, 40대가 넘어가면 선택하기 좀 애매하죠.

     

    BMW-M4-그린-쿠페BMW-M4-컴페티션-쿠페
    BMW M4 컴페티션 쿠페

     

     

    기본 하드톱 모델에는 후륜구동, 수동변속기 및 473hp 트윈터보 스트레이트 6가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컴페티션 모델은 향상된 503마력 엔진, 빠른 자동 기어박스 및 빠른 랩타임으로 완벽한 셰시 튜닝을 제공합니다. 자동 M4 만 4륜 구동이 가능하고, 이 부드러운 시스템은 드리프트 가치가 있어 리어 드라이브 모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차체 스타일이나 동력 전달에 관계없이 M4는 부드럽고, 날렵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2022 M4는 굉장히 운전하기 좋은 자동차입니다.

     

    BMWM4-그린-컴페티션-쿠페BMWM4-외부-디테일
    BMW M4 외부 디테일

     

     

    > 2022 M4의 새로운 기능 

    2022 BMW M4 라인업의 큰 특징은 컨버터블 모델의 귀환과 처음으로 4륜 구동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하드탑 대신 개폐식 패브릭 탑이 특징인 새로운 드롭탑 모델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컴페티션과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BMW-M4-트렁크
    BMW M4 트렁크

     

    M4의 추가 마력과 토크는 물론 궁긍적으로 4륜 구동이 가능해지는 것을 포함하여 'M4 컴페티션'에 추가 옵션을 구성해야 더 만족스러운 완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본 M4를 선택하는 분들의 목적은 매력적인 수동변속기 때문이죠. 고성능 운전을 위한다면, 가볍고 지지력이 뛰어난 M 카본 버킷 시트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 패키지(온보드 드리프트 분석기 및 랩 타이머)와 M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최고의 BMW 달리기 성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매력적인 2022 BMW M4 모델의 쿠페 $72,995이고, 컴페티션 쿠페$75,695의 가격에 컴페티션 컨버터블$87,295의 가격에 미국에서 판매됩니다. 국내에서는 2022 BMW M4 컴페티션을 기본 취득세 포함 1억3천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고, M4 xDrive 모델들은 1억 5천만 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옵션에 따라 추가적인 가격 상승이 더 이뤄지겠지만요.

     

     

     

    - 엔진, 변속기 및 성능

    BMW M4는 트윈 터보 차지 3.0리터 인라인 6을 기본으로 두 가지 기능이 제공됩니다. 표준 버전은 473마력과 406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만들어내고, 후륜구동 및 6단 수동 변속기와 세트를 이룹니다. 3.8초 만에 100km에 도달하고, 200km에서 12.0 틱 만에 1/4마일을 통과할 정도로 달리기 성능이 우수합니다.

     

    M4는 스틱 시프트 옵션의 부족을 만회하기 위해 M4 Comp에만 후방 바이어스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될 수 있습니다. 모든 M4에는 어댑티브 댐퍼, 조정 가능한 브레이크 페달,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드라이브 모드에서 더 커지는 전자 제어 배기 시스템이 함께 제공되는데, M사운드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BMWM4-실내-디테일BMWM4-시트-디테일
    BMW M4 컴페티션 실내 및 시트 디테일
    BMW-M4-쿠페-옆면
    BMW M4 컴페티션 쿠페 옆면

     

     

    무엇보다 BMW M4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중요시하는 부분은 드라이빙 성능일 것입니다. M4 컴페티션의 두꺼운 바퀴 뒤에서 엄청난 가속력과 놀라운 코너링 그립 및 확고한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가 쿠페의 조향 감각을 향상했기 때문에 만족감은 배가되지만, 포르셰 2 도어만큼은 아니니 과대평가하는 것은 안됩니다.

     

    일반 M4는 18인치 프론트 휠을 사용하는 반면 M4 컴페티션은 19인치 프런트 휠과 20인치 리어 휠을 사용합니다. 두 모델 모두 무게 중심을 줄이는 탄소 섬유 지붕을 특징으로 하며 변색 방지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 세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022 M4는 시내에서 최대 6.8km, 고속도로에서 9.8km, 컴페티션 쿠페는 9.3km의 연비로 평가할 수 있는데, 이는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죠? 좋은 차는 브랜드가 만들까요? 운전자가 만듭니다. BMW M4 컴페티션 쿠페의 완성도와 드라이빙 감은 최고라 할 수 있지만, 바로 당신이 오너가 된다면 더욱 빛을 바라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