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 캠핑카 대여로 돈버는 방법 추가
    카테고리 없음 2022. 9. 18. 12:26

     

     

    돈 버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죠? 그런데 또 새로운 돈벌이 수단이 생겼네요. 개인들의 캠핑카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캠핑 다니려고 적게는 몇 천만 원에서 몇 억 원 하는 캠핑카를 구입하는 게 비용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캠핑카를 사진 않고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캠핑카 대여 사업이 가능해집니다.

     

     

     

    개인의 캠핑카도 대여로 수익창출

    캠핑카를 준비하려면 아무나 쉽게 구매할 수 없죠? 차가 있는 분들은 캠핑카를 세컨카로 장만해야 하는데, 너무 비싸 않아요. 그리고 캠핑카가 있는 분들은 캠핑카를 사용하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럴 때 그냥 방치될 수밖에 없죠. 이 방치 도니 방치된 캠핑카를 이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에어비앤비'처럼 돈을 받고 빌려주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캠핑카를 필요로하는 자와 소유한 자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죠. 소유한 자들은 돈 버는 방법이 하나 추가된 거예요. 기존에는 캠핑카 대여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캠핑카 50대를 보유해야만 가능했지만, 이제 개인이 캠핑카 하나만 있어도 대여하고 돈을 받을 수 있게 규제가 풀린 것입니다. 

     

    과학기술정보 통신부는 최근에 개인캠핑카 대여 등 규제특례 과제 10건을 승인했는데, 여기에 개인의 캠핑카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 타인에게 대여하도록 중계하는 "유휴 캠핑카 대여 사업 중계 플랫폼"등이 규제 특례를 부여받았습니다.

     

    '유휴 캠핑카 대여사업 중계 플랫폼'은 캠핑카 소유자가 플랫폼 업체로부터 대여비를 받고 차를 제공하면, 업체는 중간 수수료를 받고 개인에게 빌려주는 구조입니다. 캠핑카를 소유한 개인들이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 본인의 캠핑카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캠핑카-수박-대여캠핑카-주차캠핑카-피크닉

     

     

    늘어나는 캠핑카 등록과 튜닝

    국내 캠핑카 등록 상황은 2014년에 4,131대에서 2019년 2만 4,869대로 5년 사이 6배나 증가했습니다. 갈수록 캠핑카 이용고객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는 등록 자료를 정확히 확인할 수 없지만, 트레일러를 제외한 캠핑카는 4만 대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규제가 풀려 개인의 캠핑카를 대여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들도 대여를 위해 캠핑카 튜닝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개인들이 캠핑카로 돈을 벌 수도 있고, 캠핑카 튜닝업체들은 튜닝카들이 드러나기 때문에 매출이 늘어날 수 있게 되겠죠?

     

    2004년에 11인승 이상 승합차를 캠핑카로 개조하는 게 합법화되었고, 2021년에 화물차나 책 수차도 캠핑카로 개조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관리법이 개정되었기 때문에 개인들의 화물차나 승합차를 캠핑카로 개조하여 캠핑카 대여사업 중계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겠네요.

     

     

    세상에 돈 버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게 늘어나고 있다는게 실감나는 상황입니다. 단군이래 가장 돈벌기 쉬운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누구나 캠핑카로 돈버는 방법, 튜닝해 놓고 대여만 하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용돈 벌이는 하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