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진으로 옷 찾기, 맘에 드는 옷은 이렇게 찾아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0. 12. 23:23

    계절이 바뀌거나 뭔가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우리는 쇼핑을 하게 됩니다. 새 옷을 산다는 것만큼 기분 전환이 되는 게 또 있을까요? 그러나 TV에서 우연히 본 예쁜 옷, 친구가 입은 예쁜 옷, 잡지나 온라인에서 우연히 본 예쁜 옷을 사고 싶지만, 똑같은 옷을 찾기가 어렵죠. 그래서 편리한 방법이 사진으로 옷 찾는 방법이랍니다.

     

     

     

    맘에 드는 옷은 사진 찍어서 찾으세요.

    사진으로 옷을 찾는다? 요즘 같은 세상에는 납득이 가는 방법이죠? 안돼는게 없는 세상인데요. 우리가 쇼핑을 할 때 키워드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게 되면 수백, 수천 가지의 상품들이 검색되는데요. 거기서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을 구입하기란 쉬운 게 아닙니다.

    고르고 고르다보면 몇 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리거든요. 그래서 원하는 상품이나 옷을 그 자리에서 사진으로 찍어서 동일한 상품으로 보이는 상품들이 검색되고, 그중에 가격 등을 따져 좀 더 수월하게 맘에 드는 옷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옷찾기는 쉬운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와 구글로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 네이버 스마트 렌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네이버죠. 쇼핑이며, 지식인, 검색이라면 네이버잖아요. 유튜브나 카카오, 구글 등에 많이 뺏기기도 했지만, 그래도 네이버는 네이버 하죠.

     

    네이버-스마트렌즈-쇼핑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옷 찾기

     

     

    스마트폰에서 네이버를 들어가면 검색창이 잇는데, 검색창을 누르면 렌즈 아이콘이 뜹니다. 그 렌즈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켜지면서 스마트 렌즈 기능이 작동합니다. 이 스마트 렌즈는 바코드나 와인, 문자인식, 쇼핑 렌즈 기능 등을 하는데, 촬영 버튼을 누르거나 쇼핑 렌즈로 이동하여 촬영을 하면 비슷한 옷을 여러 개 업로드해줍니다.

     

    촬영 환경에 따라 정확하게 찾아 줄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색상을 찾아 업로드해주기 때문에 정확도는 매우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칼라에 맞게 옷을 찾아 주기 때문에 얻어걸리는 경우도 있고, 다른 더 예쁜 옷을 찾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재미 삼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 기능은 옷뿐만 아니라 모든 물건이나 음식들도 촬영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이 불편하거나 귀찮은 분들에게 비슷한 상품을 검색하는 데 있어 사진으로 찍어 찾아보기 좋습니다. 똑같은 옷을 찾아줄 정도로 정확도가 높지 않지만, 나쁜 기능은 아닙니다.

     

     

     

    2. 구글 : 구글 렌즈

    세상에서 구글이 할 수 없는 것은 없다. 가장 완벽한 포털사이트라 할 수 있는 구글에서도 사진으로 옷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구글 포토로도 찾을 수 있지만, 따로 어플을 깔지 않아도 구글 검색창에서 사진기 모양을 클릭하면 번역부터 쇼핑, 장소, 음식점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렌즈-옷찾기-사진
    구글렌즈로 옷찾기

     

    구글 렌즈에서 사진을 찍어 확인하면 비슷한 이미지들을 보여주는데, 쇼핑 메뉴를 눌러서 촬영하더라도 같은 이미지를 찾아 주기 때문에 둘 다 이용하셔도 됩니다.

     

    구글 렌즈도 마찬가지로 완벽히 똑같은 옷을 찾아주지는 못합니다. 촬영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는 하지만, 정확도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와 비슷한 수준의 정확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둘 다 재미 삼아 사진 찍어서 옷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