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잦은 음주에서 나를 지키는 영양제 섭취 습관
    카테고리 없음 2022. 10. 30. 09:54

    오늘도 안녕하셨나요? 매일 일상에 지친 우리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가끔 술 한잔을 걸치기도 하죠. 하루의 피로를 술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다 보면 좀 과한 음주로도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숙취 해소용 나름의 방법들이 있을 거예요. 술로 망가트린 몸을 좋은 영양제로 보충하기도 하고 말이에요. 그러나 과연 영양제라고 다 도움이 될까요?  

     

     

    음주-과음

     

    나의 기억을 삼키는 음주 습관

    음주도 적당히 한다면 스트레스 해소나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술이 사람을 마시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적당히 좋은 기분을 유지하며 음주를 즐길 수 없는 경우가 많은거죠.

     

    '난 어딘가? 또 여긴 어딘가?' 소주잔을 들이키기자마자 기억은... 벚꽃처럼 흩날리며 사라집니다. 회식하고 다음날 출근했는데, 회사 사람들의 시선이 따갑기만 합니다. 어제 회식자리가 기억나지 않아요. 얼마나 즐거웠는지, 엉망진창이었는지...... 그러나 회사 동료와 상사들의 분위기로 뭔가 실수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술이 나를 삼켜버린 회식자리....

     

    많은 사람들이 술 먹고, 필름이 끊기는 블랙아웃 증상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완전히 끊기지 않더라도 가물가물 한 경우라도요. 더 이상 술에 지지 않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술을 먹지 않으면 되지만, 분위기상 먹어야 한다면 말이죠. 누구나 시도해보는 것은 숙취 해소 음료를 음주 전후에 먹는 것이죠. 잘 맞는 사람도 있지만,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술을 자주 먹는 사람이라면 '종합 비타민'과 '유산균'을 챙겨라!

    각자의 음주 전후 대비책들이 있겠지만, 피할 수 없는 술과의 싸움을 벌여야 한다면 좀 더 몸을 지키는 방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음주와 어울린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는 두 가지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종합 비타민'과 '유산균'입니다. 왜? 이 두 가지를 챙겨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1. 종합 비타민

    음주는 체내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소모시키고,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잦은 음주는 이런 영양소를 더 많이 소모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죠. 우리 몸에서 음주로 인해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쉽게 피로하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식품으로 자연히 더 많이 섭취하면 좋지만, 영양소를 파악해서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하기는 힘듭니다. 음주 횟수를 줄이기 어렵다면, 영양제로 보충하는 게 가장 쉽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종합 비타민'을 섭취하여 만성 피로면역력 저하에 대비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음주를 즐긴다면, '종합 비타민'은 필수!

     

     

    종합비타민-영양제

     

     

    2. 유산균

    잦은 음주는 간의 해독력을 떨어뜨리고, 해독되지 못한 지용성 독소담즙에 의해 장으로 배출됩니다. 장으로 간 지용성 독소는 장의 유익균에 피해를 줘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장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주변에 음주 후에 화장실에 들락날락 하시는 분들 있으실 거예요. 그런 분들에겐 유산균을 추천해 주세요. 장에 쳐들어온 독소 녀석들을 물리치려면, 건강한 유산균지원해주셔야 합니다.

     

    과음하면 다음 날 설사하느라 똥꼬가 괴로운 분들은 기억하세요. 음주 후에 장이 불편해지는 것 같다면, 우수 균주가 포함된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