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믹스 상장 폐지는 코인 시장의 폐망인가?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5. 22:49

    FTX 파산 여파가 가라앉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제는 국내에서 만든 '위 믹스' 김치 코인이 여러 거래소에 상장 폐지가 결정되어 가상화폐 시장의 신뢰도가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연말 특수를 기대하던 우리 코인 투자자들의 고민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기 뒤에 위기가 연이은 가운데, 우리 코인 투자자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유 있는 위 믹스 상장 폐지

    위 믹스는 국내 개인회사 '위메이드(WEMAD)'가 자체 발행하는 가상자산입니다. 상장폐지 가능성에 대한 뉴스가 나와 불안해하는 투자자들에게 위메이드 '장현국'대표"상장폐지의 가능성은 없습니다."라며 안심을 시켜 위 믹스를 처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은 막대한 손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대표의 말을 그대로 믿은 투자자들은 무슨 죄입니까?

     

    지난 11월 17일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간담회에서 "거래소 협의체와 굉장히 많은 대화를 통해 저희가 답을 못한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상장 폐지는 없다고 그때의 추론을 말씀드린 것이고, 그 입장에는 지금도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라며 상장 폐지되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했었습니다.

     

     

    위믹스-3.0

     

    그러나 결국 위 믹스는 국내 5대 코인 거래소로부터 퇴출당했습니다. 10월 27일 유예 종목으로 지정된 지 한 달만의 일입니다.

     

    5대 거래소 공동 연합체인'닦사(DAXA)'는 11월 24일 발행량을 속인 '위 믹스'를 상장 폐지한다고 발표했었습니다. 두 번의 추가 소명 기간에도 위 믹스 발행량의 중대한 오류가 발견된 점이 상장폐지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메이드가 제출한 소명자료 말고도 중요한 정보를 여러 차례 정정 또는 수정한 것으로 드러나 더 이상 신뢰를 회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 위믹스 코인 발행량 >
    위믹스 예상 발행량  2억 4,596만 개
    실제 거래소 거래소에 확인된 발행량 3억 1,842만 개

     

    '위 믹스'의 코인 발행량은 꾸준히 논란이 됐었는데, 거래소 4곳에 제출한 위 믹스 발행 계획보다 더 많은 양이 발행된 정황이 포착된 것입니다. 위 믹스가 발표한 예상 발행량은 2억 4,596만 개였지만, 실제 거래소들에게서 확인된 발행량은 3억 1,842만 개가 발행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약 7,200만 개나 더 많이 발행된 것인데, 위 믹스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위 믹스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언론 보도를 통해 발표한 점도 이해할 수 없다는 비난이 많은 상황입니다. 애초에 투자자를 볼모로 삼아서 절대 상장 폐지는 안될 것이라는 언급 자체가 벌써 시장의 불안정성을 훨씬 키운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장현국 대표의 말만 믿고, '위 믹스'를 처분하지 않은 투자자들 막대한 손해도 불가피한 상황인데요.'닦사(DAXA)'의 상장폐지 결정에 위 믹스 가격은 2,500원에서 700원 아래로 떨어지면서 시총도 95%가량 떨어졌습니다.

     

     

    비트코인-노트북

     

     

    위 믹스와 코인 투자의 방향 

    위메이드는 법적 절차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인데, 장현국 대표는 위 믹스 상장 폐지는 공정하지 못한 부당한 처사고, 결국 업비트의 갑질로 밖에 볼 수 없다면서 날선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그러면서 법적 공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위믹스 상장폐지 후폭풍도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 위믹스 3.0 재상장 이슈를 들먹이며 투자를 유도하는 세력들이 있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위험을 배가 시키지 말고, 무시하는 것이 자산과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위기가 기회를 주지만, 위믹스는 위기라기 보다는 그냥 파산입니다. 

     

    그래서 코인 투자를 할 때는 무턱대고 대박을 노리며 이슈에 집착하지 말고, 시가 총액이 최소 10조 원 이상인 곳 중에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소도 시장 대응성과 신뢰도가 높은 '바이낸스''업비트' 정도에서 거래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추가적인 팁으로 코인 투자는 장기 존버도 좋은 방법이지만, 욕심을 조금 내려놓고 본인만의 적당한 목표 수익률을 정해 거래하는 것이 잃지 않는 코인 투자의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