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랜드크루즈 한강 유람선 타고 이벤트 할만 하겠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7. 16:36

    우리나라에서 한강이 상장하는 것들이 많이 있죠. 서울에 가면 한강 데이트 한 번쯤은 해줘야 하고, 계절마다 기분 내기 좋은 장소죠. 그런데 30년 넘게 한강에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는데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이제는 '이랜드크루즈(ELAND-CRUISE)'라는 명칭으로 운항중인데요. 이벤트 할 때도 멋지겠는데, 서울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인기가 없는 것 같아 아쉽네요.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는 도심속 복합 테마파크

    1986년 10월 26일부터 한강에 유람선이 띄워졌습니다. 출발 초기에는 관심을 많이 받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서인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주)이크루즈에서 '이랜드크루즈'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에 하나뿐인 한강에 떠다니는 레스토랑 '랜드크루즈'는 아름다운 서울 도심의 중앙 한강을 즐기면서 관광과 연회, 파티, 모임 등 이벤트를 더 특별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크루즈 프로그램이 있어서 적게는 80명에서 많게는 500명까지 탑승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 반려견도 탑승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네요. 단, 식사가 제공되는 크루즈 상품을 반려견 탑승이 불가능하니까 예약할 때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랜드크루즈-운항정보
    이랜드크루즈 일부 운항정보

     

    크루즈 상품에 따라서 30분~2시간 30분 정도 탑승할 수 있는데, 연말 이벤트나 연인간 프러포즈할 때 너무 좋은 장소일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도 재미 삼아 한 번쯤은 이용해 볼만할 것 같은데요? 주말에는 한강 주변에서 버스킹 무대도 하니까 한강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에서 여유와 감성을 즐기기 좋은 곳이죠.

     

    이랜드크루즈-뷔페-애슐리애슐리-뷔페
    이랜드크루즈 애슐리 뷔페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를 이용하면, 차나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있는데, 배에 타기 전에 선착장에 도착하면 선착장 2층에는 '애슐리'가 입점해 있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이벤트용으로 식사하시기 좋은 공간이에요.

     

    각 크루즈 내부에도 뷔페를 즐길수 있기 때문에 한강을 유람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야밤에 뮤직 공연과 함께할 수도 있는데 너무 좋지 않을까요? 낭만적인 밤이 될 것 같습니다. 분위기에 취해 그 시간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은데 왜? 인기가 많이 없는지 잘 모르겠어요. 이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이 원래 '서울 사람들은 63빌딩에 별로 안 간다는 것처럼 서울 사람들이 이랜드 크루즈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이유'일까요?

     

     

    한강-밤풍경이랜드크루즈-야경한강뷰한강-유람선유람선-한강-선상한강-웨이크보드한강다리-유람선
    한강 유람선 한강뷰

     

     

    한강유람선 회항코스

    한강유람선-운항코스-선착장
    유람선 회항코스

     

    유람선 코스는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크루즈 상품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코스가 길이와 시간이 달라집니다.

    1. 여의도-서강대교-여의도 코스 : 한강투어 크루즈, 별빛 크루즈, 선셋 크루즈
    2. 여의도-동작대교-여의도 : 선셋 크루즈
    3. 여의도-성산대교-여의도 : 런치 크루즈
    4. 여의도-반포대교-여의도 : 달빛 뮤직 크루즈, 디너 크루즈

     

     

    한강이 의미하는 지리적 위치는 예로부터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 위치한 한강의 다양한 즐길거리 중에서 왠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것 같은 '이랜드크루즈' 한강 유람선은 남 시간에 1시간 정도 투자해서 낭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공간인데요. 1인당 1만 6천 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시작으로 뷔페 크루를 이용할 경우 11만 9천 원까지 원하는 방식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강유람선-선착장
    한강유람선 선착장

     

    이것저것 따질 것 있나요? 서울에 살건, 지방에 살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로 한 번쯤은 찾을 수 있는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 뭐 자주 찾기에는 부담스러울 수는 있으니까 간간히 기분 내 볼만한 것 같습니다. 이거 참 뭐 홍보 같은데, 한번 이용해보니까 나름 이벤트나 프러포즈로 이용해 볼 만한 것 같아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