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스로이스 스펙터, 최초의 완전한 전기차로 출시!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9. 20:50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럭셔리 차량을 말하라면, '롤스로이스(Rolls -Royce)'를 꼽습니다. 이보다 더 사치스러울 수는 없죠. 눈을 스치는 모든 곳이 럭셔리이고, 완벽한 자동차가 이제는 하이브리드도 아닌, 완전한 전기차로 출시됩니다. 100년 전통의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회사의 첫 번째 '전기자동차 롤스로이스 스펙터'를 구경해봐야 겠습니다.

     

    롤스로이스-스펙터-전기차

     

     

    롤스로이스의 완전 전기차 스펙터

    2030년까지 전 제품에 있어서 완전 전기차로 만들겠다는 큰 포부를 가진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가 공개되었습니다. 수식어를 붙여 표현하자면, 완전히 독창적 '울트라 럭셔리 일렉트릭 슈퍼 쿠페 클래스 자동차''롤스로이스'의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와 전기차 시대의 현대적 특징을 더해서 시대를 초월한듯한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2 도어(운전석+조수석)의 4인승 좌석과 전기 430kW 모터 576hp(단순 환산치)의 출력'을 가지고 우리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내외부 디자인

     

    '스펙터(Spectre)'약$350,000(한화 약 4억 6천만 원) '컬리넌 SUV'$460,000(한화 약 6억 1천만 원)'롤스로이스 팬텀' 사이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 추후 제조업체의 정확한 가격 공개가 되어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차량을 구매하고, 인도받으려면 2023년 후반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생각보단 빠르네요.

     

     

    매력적인 '스펙터'의 디자인 특징은?

    외부 디자인은 '모더니스트 조각, 해상 디자인, 밤하늘, 오뜨 꾸뛰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 롤스로이스 역대 디자인 중에서 가장 매끄러운 그릴이 특징입니다. 공기역학적 모터카로 불러도 손색없을 정도로 매끄러워서 바람도 미끄러질 것 같습니다.

     

     

     

     

    4,796개의 어마어마한 양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조명을 가진 '스타라이트 도어(Starlight Doors)'는 은하수처럼 아름답고, 미묘한 야간 테마를 보여줘 '롤스로이스' 오너의 특별함을 그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최초의 전기차 버전이라 그럴까요? 차에 이렇게나 사치스럽게 '스타라이트 도어(Starlight Doors)'를 쏟아붓는 차가 어디 있겠어요. 럭셔리함을 몽땅 때려 넣은 '스펙터'의 승차감과 하차감, 어찌 말로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어지간히 돈이 많다고 해도 쉽게 구매하고, 유지할 수 없기에 트렁크에라도 타보고 싶네요.

     

     

    롤스로이스-스펙터-외관롤스로이스-스펙터-디테일
    최초의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 내외부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기타 정보

    쉽게 나올 수 없는 전기차이기에 중요한 것은 한번 충전에 얼마나 주행할 수 있느냐겠죠? 1회 충전 시 52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니, 덩치 큰 기함 치고는 준수한 것 같습니다.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고, 자동 1단 변속기에 전륜은'더블 위시본', 후륜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경우 전기차이기 때문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가속 성능은 4.5초를 자랑합니다. 아무리 쿠페라고는 하지만, 이렇게 큰 덩치가 이렇게 날렵해도 되나요? 

     

     □ 사이즈

    • 전장/전폭 : 5,453mm/2,080mm
    • 전고/축거 : 1,599mm/3,210mm
    • 공차중량 : 2,975kg
    • 타이어(전륜/후륜) : 23인치/23인

     

    롤스로이스-엠블럼롤스로이스우산롤스로이스스펙터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이제 내연기관의 시대는 갔습니다. 전기차로 미래를 이끌어갈 텐데요. 쉽게 도전하지 않는 롤스로이스가 전기차 시장에는 제법 빠르게 첫발을 내디뎠는데요. 첫발부터가 다른 회사들이 범접할 수 을 정도의 완벽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자동차 그 이상입니다. 즉각적인 토크, 조용한 주행 및 감지할 수 없는 기어 감각은 운전자와 승객 모두를 퍼스트 클래스 이상의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시승해보면 초호화 럭셔리 전기차의 혁신을 경험하게 해 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