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힐링은 캠핑으로 즐기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2. 8. 21:41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도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되면서 캠핑 문화가 많이 자리 잡힌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이 좀 자유로워지긴 했지만, 캠핑족들은 주말마다 자연으로 떠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다른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를 둘 수 있는 자연 속에서의 캠핑으로 힐링을 즐기는 문화가 만들어진 것이죠.

     

     

    텐트-캠핑-밤

     

    캠핑으로 힐링하는 시대.

    답답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캠핑장의 따로 가시는 분들 중에서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다른 캠핑 가족들의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아이들끼리 어울려 잘 놀기 때문에 찾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곳에서는 아이들끼리 자유롭게 놀게 놔두면 부모들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까 편합니다.  

     

    분위기 낼겸 텐트 안에 포토존도 만들어 사진 촬영해서 인화하는 재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죠. 인화해서 액자에 넣어 집에 걸어 놓는 옛날 감성도 느껴볼 만하지 않을까요?

     

    가끔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는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마다 느낄 수 있는 갬성이 다르답니다. 인적이 많지 않은 곳에 오토캠핑장을 예약하면, 그런 곳에서의 하룻밤은 조용하고, 낭만적이랍니다. 우선 탁 트인 전망 덕분에 가슴이 뻥~ 뚫릴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하늘 가득 반짝이는 별무리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이어찌 아름답지 아니한가요? 환상적인 밤을 즐기기에 캠핑만 한 낭만이 어딨겠어요. 캠핑 텐트 안에서 sns에 올릴 사진을 찍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죠. 갬성 사진 몇 장을 건지기 위해 여기저기 각도를 잡아가며 촬영들 하시잖아요. 나중에 다시 사진을 보면 추억이 돼는 거죠.

     

     

     

    □ 초보 캠핑자들의 체크 point

    최근 들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부적 늘었는데요. 자연 속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힐링할 수 있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그런데 무턱대고 캠핑 초보들이 캠핑장을 찾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캠핑도 준비가 굉장히 많이 필요하거든요. 캠핑 용품뿐만 아니라 안전사고를 대비하고 떠나야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떠나기 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체크해야 합니다.

     

    캠핑-텐트

     

    1. 먼저 텐트를 선택할 때는 인원수 보다는 공간 활용도와 설치 편의성을 고려해서 텐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4인용 돔텐트라고 하더라도 실제로는 성인 두 명 정도가 여유 있게 누울 수 있는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원하는 인원의  기준 크기보다 더 여유 있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텐트는 날씨가 좋은 상태에서 즐기다가도 소나기나 폭우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의 아닌 우중 캠핑을 겸험할 수도 있는 만큼 바닥의 방수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비가 오지 않아도 바닥의 습기가 올라 오기 때문에 물에 대한 보호를 위해서 방수되는 텐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3. 텐트의 소재가 안전한 난연 소재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야외에서 전기 사용을 하고, 불을 이용하다가 불통이 튈 수 있어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난연 소재 정도는 되어야 화재에서 조금이라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4.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이니만큼 캠핑장을 찾을 때는 전기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이나 노트북, 조명 등 텐트 안에서 전기를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캠핑장이 충전기기 외에 전기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