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이다 코인의 상승을 기대해 보자.
    카테고리 없음 2023. 1. 18. 22:13

    침체되었던 코인 시장이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죠? 2022년 말에는 기본적으로 산타렐리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FTX 사태 때문에 많은 하락장을 겪게 되었는데요. 1월 중순이 되면서 특별한 악재가 없는 관계로 오랜만에 비트코인 2만 달러를 돌파하며 알트 코인 상승세를 기대해 볼만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반토막 나있는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은 어느정도나 오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의 현재 상황

    에이다는 2023년 1월을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여러 프로젝트가 출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카르다노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DJED'가 1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가장 큰 '지분증명(POS)' 블록체인에서 최초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현재 Djed는 에이다의 투자자와 여러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르다노-에이다-코인

     

    이번에 출시되는 '디제드(Djed)'는 결제 거래를 위한 분산형 네트워크인 COTI에서 개발 중이고, 기존의 결제 방법과 암호화를 결합한 디지털 통화도 만들었습니다. 카르다노(에이다) 블록체인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디제드(Djed)'는 많은 홍보가 이뤄지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카르다노 에이다의 공식 개발사인 IOG에서 사이드 체인을 생성하기 위한 새로운 툴깃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개발자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맞춤형 사이드 체인을 배포할 수 있는데, 이 새로운 툴킷은 현재 공개 테스트넷으로 배포되었고,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을 호환하는 사이드 체인을 구축한 상태입니다.

     

    이 툴킷은 개발자가 자신의 합의 알고리즘과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플루투스 스크립트와 체인 팔로워 및 사이드 체인 모듈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에이다 전망은?

    이번 1월에 이런 긍정적인 소식과 함께 현재 '에이다(ADA)'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의 예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정점일 때가 2021년 9월 3,000원대였지만, 2022년 1,000원대 이하로 떨어지더니 계속적으로 하락하여 300원대까지 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 이상의 저점이 나올까요? 이제 상승기류를 타고 1월 중순 현재 430원대까지 상승한 상태에서 몇 배의 상승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카르다노-에이다-월별차트
    에이다 월별 차트 움직임
    에이다-일일차트-추세
    에이다 코인 일일 차트 움직임

     

    최근 상위 10개 프로젝트 중7일 동안 최고의 성과를 거두면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대감도 증폭되어 에이다의 가격은 연초 대비 35.3%의 반등을 보여줬죠. 요즘 나오는 에이다의 호재들 때문에 투자자와 예비투자자들에게는 구미가 당길만 합니다.

     

    현재 카르다 에이다의 시가 총액은 암호화폐들 중에서 도지코인을 제치고, 8번째로 높은 시가 총액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코인시장이 1월 초부터 7일간 발생한 상승랠리의 영향과 함께 좋은 프로젝트들의 출시와 발표로 인한 요인들이 시가 총액 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적인 상승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어디서 쯤 멈출지가 투자 방향에 영향을 좌우할 것입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툴킷은 카르다노와 다른 블록체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누락되었던 체인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라서 최근 며칠 동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체인 툴킷의 배포로 카르다노 블록체인이 많은 부분 개선되면서 현재보다 더 많은 개발자들을 끌어들일 것 같습니다.

     

    에이다의 여러 발전성과 프로젝트들을 봤을 때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에 임할 때 좋은 수익을 안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잘 관리하면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저도 반토막에서 점점 수익으로 올라서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