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장병 증상과 치료 간단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3. 1. 20. 22:17

    심장병(Cardiovascular Disease)은 심장과 혈관을 관통하는 다양한 질병들의 총칭입니다. 이 질병들은 대부분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과식이나 흡연과 같은 나쁜 생활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병은 세계적으로 최대의 사망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있습니다.

     

    심장병은 심장과 혈관을 관통하는 질병들의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질병은 다른 원인과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장병은 다음의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심장질환 : 심장의 구조나 기능이 문제가 생겨 심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질병이다. 예를들면 심부전,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등이 있다.
    2. 혈관 질환 : 혈관이 막혀서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질병이다. 예를들면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허혈성 심장질환 등이 있다.

     

    심장병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나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고혈압은 과식과 운동부족, 과체중, 흡연, 음주 등의 생활 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관상동맥질환은 흡연, 비만,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다른 질병들도 그렇지만 특히 심장병의 경우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병의 주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통증 또는 부종감, 혼수, 두통 등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의사를 찾아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병의 예방과 치료건강한 생활습관을 지키면서 약 처방과 함께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기본이고, 여기에 꾸준한 운동을 함께 하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