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게 맞는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꿀팁
    카테고리 없음 2023. 1. 23. 11:34

    아무리 스마트폰이 모든 것을 다 해결한다 할지라도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인 작업이나 안전한 작업을 위해 필요한 노트북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과연 뭐가 내 활용도에 맞는 것인지, 어느 정도 되어야 문제가 없는 것인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무턱대고 남들이 많이 쓰니까 구매하는 것은 무리한 선택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사용자에 맞는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고양이그림

     

    노트북 고르는 꿀팁

    무엇을 선택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용도에 맞아야 후회하지 않고, 두번 고생하지 않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분들은 수시로 바꾸겠지만, 경제적이고 현명한 분들은 사용용도에 맞게 구매할 줄 압니다. 현명한 노트북 구매를 위해 고민해야 할 꿀팁을 좀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노트북노트북-키보드

     

    < 노트북 구매시 고려해야 할 10가지 사항 >

    1. 용도 : 노트북을 사용할 용도가 명확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저장공간, 해상도, 램, 성능을 선택하여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 프로세서 : 성능을 높이기 위해 프로세서를 고려해 보세요. 인텔(Intel) Core i5 또는 i7 프로세서가 좋습니다. 맥북을 선택한다면 요즘엔 M1칩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최고죠.
    3. : 노트북에서 멀티태스킹을 할 경우, 램을 많이 가진 노트북이 좋은데, 최소 8GB 이상을 권장합니다.
    4. 디스플레이 : 해상도가 높은 디스플레이가 좋기는 하지만, 사용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너무 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어차피 우리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 블루라이트나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5. 배터리 수명 : 노트북은 이동성이 요구되는 전자기기인 만큼 응급상황을 고려하여 배터리 수명을 고려해야 합니다.
    6. 가격 :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중소기업 제품들도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 많거든요. 자세한 건 아래에 따로 기록하겠습니다.
    7.  포트 : USB, HDMI, Ethernet 포트를 고려해 보세요. 사용할 외부 기기와 연결해야 할 경우 포트가 충분한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8. 저장공간 : 파일을 저장하고 보관하기 위해서는 저장공간이 중요합니다. SSDHDD보다 빠르고 용량이 작지만 더 비싼 경우가 있으니 선택 시에 참고하세요.
    9. 그래픽 카드 : 그래픽 성능이 중요한 경우에 중요한 부분인데, NVIDIA와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노트북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10. 브랜드 :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할 경우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솔직히 노트북 쓰면서 고장 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보통은 LG, 삼성, 애플 3사 안에서 선택을 하시는데, 모두 좋아서 순전히 이건 개인 취향에 맡겨야 합니다. 그러나 가성비를 따진다면 의외로 중소기업 제품들도 굉장히 우수합니다. 

     

     

    반응형

     

     

    가장 중요한 건 구매 가격 아닌가요?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할 사항을 나열하다보니 10가지나 되네요. 그런데 요즘 구매자들의 니즈를 보면, 디자인과 무게를 선택 사항으로 넣기도 하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회사들이 최대한 가볍고, 예쁘게 만들려고 경쟁을 하다 보니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모두 가볍고 예쁘게 잘 나와서 제 고려사항 항목에는 넣지 않았습니다.

     

     

    맥북-노트북

     

     

    10가지 사항들을 알려 들렸지만, 좀 더 상세히 알려 드려야 할 품목이 가격이라서 추가로 더 설명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성능이 높을 수록 노트북의 가격은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게 되고 부담스럽게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죠. 핵심적으로 정리해서 추천하는 가격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일반적인 사용이 목적 : 50만원~100만원 미만
    • 그래픽 디자인, 영상/음악 제작 : 100만원~200만원 사이
    • 고급 게임, 3D 모델링, 엔지니어링 : 200만원 이상

    이 정도의 기준을 잡아드리지만, 노트북 구매는 순전히 브랜드와 제품 사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 정도의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제조사 별로 비교하시면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사용 용도에 맞게 가성비 넘치는 노트북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