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한 식생활이 튼튼한 삶을 보장한다.
    카테고리 없음 2023. 4. 6. 22:18

    우리의 몸은 매일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5대 영양소라고도 하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칼, 비타민 등을 모두 균형 있게 섭취해야 튼튼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영양 불균형 또는 결핍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어떻게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건강한 식생활은 어떻게 할까?

    건강한 식습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갖고, 하루 세끼의 식사를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1일 1식이나 2식의 식습관을 갖는 사람들도 많은데, 골고루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한 끼에 적당량으로 3시 세끼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한 번에 포만감이 들 정도로 많이 먹지 않고, 아침, 간식, 점심, 간식, 저녁 식사의 패턴으로 소량씩 여러 번 나눠먹는 것이 바로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것이죠. 식사로 채울 수 없는 영양소를 간식을 이용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죠.

     

    건강한식단-식생활

     

    다음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안정적으로 한다면 심장질환과 같은 만성적인 질병예방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고기나 육류는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어패류나 콩, 두부 등 대체 식품을 찾아 섭취하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

     

    추가로 건강한 식생활을 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게 하나 있죠? 바로 수분 섭취입니다. 우리 몸의 대부분이 수분인 만큼 충분히 섭취해야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소를 운반하는데 제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식생활의 출발은 아침 식사부터~!

    우리나라 국민 30% 이상이 아침을 먹지 않는다고 하고, 특히 20대에서는 50%가 안 먹는다고 하죠. 입맛이 없어서, 피곤해서 등의 이유로 아침을 먹지 않는데, 가장 중요한 게 아침 식사라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전날 저녁식사 후부터 점심시간까지의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서 위에 무리가 많이가 장기적으로는 소화기 계통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식사가 하루의 건강을 책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려면, 적은 양이라도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아침에 입맛이 생기도록 가벼운 운동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 이후에는 간식을 줄이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건강-알통

     

     

    결론적으로 건강한 식생활은 튼튼한 삶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침 식사를 포함한 규칙적인 식습관을 갖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 고기나 육류 대신 생선이나 콩등의 단백질 대체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렇게 건강한 식단을 바탕으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서 건강한 삶을 계획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