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고 노후 정비하자
    카테고리 없음 2023. 6. 18. 15:22

    열심히 일한 당신, 노후 대비는 하셨나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일을 하고 노후에 경제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가 있죠? 바로 '국민연금' 납부 제도. 막상 납부는 하지만, 나중에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한 분들이 많죠. 그럼 우선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도 해보고 앞으로 계속 납부를 해야 하는지 고민을 해봐야 겠어요.

     

     

    반응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통합상담센터, 지점 방문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개인회원 가입'을 완료해야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예상 연금액, 가입 연령, 납부 기간 등을 입력하면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 기종에 따라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국민연금공단' 앱을 찾아 다운받아 '개인회원 가입'을 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예상 연금액, 가입 연령, 납부 기간 등을 입력하고, 계산된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 국민연금 통합상담센터 : 국민연금에 관련되 문의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국민연금 통합상담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전화 상담을 통해 예상 수령액을 문의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국민연금 통합상담센터'☎1355로 연락하면 된다.
    • 국민연금관리공단 지점 방문 : 국민연금 지점을 직접 방문하여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다. 주소와 영업시간은 홈페잊나 상담센터에 문의하여 거주지역 지점을 확인하면 된다.

     

     

     

     

    국민연금 수령시 고려되는 사항

    1. 가입 기간 : 국민연금 가입 기간이 길어질수록 예상 수령액이 높아진다.
    2. 납부한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를 많이 납부할 수록 예상 수령액이 높아진다.
    3. 평균 임금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평균 임금에 따라 결정된다. 평균 임금이 높을수록 예상 수령액도 높아진다.
    4. 가입 유형 : 일반 가입자, 피부양자, 산재 피보험자 등 각각의 가입 유형에 따라 예상 수령액이 달라집니다. 

     

    국민연금은 개인의 가입기간, 나이, 평균 임금 등을 고려하여 계산되기 때문에 개인의 국민연금 가입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조건이 충족된다면 각자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시면 되고, 언제든 기간에 상관없이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때 조회된 수령액은 실제 추후 수령하는 금액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미리 예상하여 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추후 납입금, 임금액 등의 변화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