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코인 ETF 승인과 연준 금리 변동에 따른 시장 예측
    카테고리 없음 2023. 7. 14. 11:12

    이 글에서는 코인의 동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망ㅇ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미숫의 인플레이션 상황과 나스닥 코인의 움직임을 주목하여 시장의 향방을 예측해 보려고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여 투자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해보겠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과 나스닥 코인의 관망세

    미국 인플레이션율이 3%로 상승하는 중요한 날이었는데, 이로인해 나스닥 코인은 관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과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고, JP모건에서 발표된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따라 나스닥과 S&P 500의 방향성 시나리오가 발표되었습니다. 뮤 통곅구이 발표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율은 3.1%로 예상되며, 이 수치로 나오면 S&P 500 지수 상승이 예상됩니다. 비트코인도 32,000달러를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율이 높게 발표되면 S&P 500은 1%에서 1.25%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비트코인도 30,0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플레이션율이 크게 상승하지 않는 한 비트코인은 30,000달러를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나스닥에는 나스닥 100지수 밸런싱이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빅테크 기업들의 비중이 매우 높아서 나스닥 100지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빅테크 기업들이 하락할 경우, 나스닥 지수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크고, 이에 따라 대형주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스닥의 조정 폭은 크지 않겠지만, 알트 코인들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을 제외한 알트 코인들은 최근에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나스닥100지수 리벨런싱과 대형주, 알트 코인의 전망은?

    이더리움의 경우는 '저스틴선'이 스테이킹을 해제하고 현금화를 일부 진행했는데, 이에 대한 예상은 제한적인 상승일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이더리움의 하락 폭은 커질 수 있다고 예상됩니다. 또한 '마운틴곡스 거래소'의 파산과 비트코인 상환 문제 등이 있을 경우 시장에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지갑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개인 지갑 수가 최대치에 도달한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이는 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신규 투자자들의 증가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래들의 지갑 수는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연준의 금리 정책 변화에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도입되어 가격을 받쳐주고 있지만, 연준이 연말에 금리를 인하할 경우 코인 시장도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SEC의 승인 여부와 개미털기 등의 요인에 따라 코인시장의 상황이 변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도 ETF 승인 관련 루머가 개미들을 털어버리는 상황이 많이 있었고, 이와 같은 패턴은 자주 반복됩니다. 미국 언론사들은 긍정적인 코인 뉴스를 도배하고 있는데, 이러한 뉴스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시세

     

    부자아빠 저자 '기요사키'가 생각하는 비트코인 전망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기요사키'의 분석은 이전부터 정확도가 높았는데, 그는 금에 기반한 암호화폐 출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요사키'의 분석에 따르면 연말에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해 비트코인과 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요사키'는 20년 전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을 출간하며 부동산 투자를 강조했었습니다. 건물 가격이 상승하고, 현금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기 때문에 이는 이상적인 자산 분배 방법으로 손꼽히는 전략이었습니다. 그 외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 지갑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그러나 고래들의 지갑 수는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연준의 금리 인하에 따라 코인 시장도 조정을 받을 가능성도 존재를 합니다.

     

    가장 불안정한 투자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시장의 불확실성을 인지하시고, 투자 결정을 할 때는 신중히 조사하고 판단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