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 공급, 경쟁력 파헤치기
    카테고리 없음 2023. 12. 17. 10:32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클래식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수요와 공급의 변화는 전체 암호화폐 가격이 결정되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수요와 공급이 어떻게 형성되고, 다른 암호화폐와의 경쟁에서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와 공급

    시장에서 수요는 투자자들의 관심활용도에 따라 결정되고, 장기투자나 단기 거래의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그런면에서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과 호환되는 스마트 컨트랙트디앱지원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이더리움클래식의 수요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공급의 경우는 총 공급량유통량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더리움클래식은 총공급량이 2.1억 개로 한정되어있고, 현재 유통량은 1.3억 개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클래식의 유통량채굴거래에 의해 조절되며, 채굴은 유통량을 증가시키고 거래는 감소시킵니다.

     

    시장의 원리에 따라 수요와 공급은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수요가 공급보다 높으면 가격이 상승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가격이 하락하는 것이죠. '이더리움클래식'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점에서 조절되고, 시장 상황과 기대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알트코인의 선발대와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더리움클래식-코인

     

     

    이더리움클래식의 경쟁력

    이더리움클래식은 다른 암호화폐와의 경쟁에서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1. 가격과 보안성의 장점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높은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이것은 투자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여주고, 'POW(*Proof Of Work: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기 위해 수행되는 작업을 증명하는 방식) 채굴방식'을 통해 탈중앙화와 불변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입니다.

     

     

    반응형

     

    2. 트랜젝션 처리 속도와 확장성의 단점

    이더리움클래식은 '트랜젝션(*하나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베이스의 연산을 모아 놓은 것, 데이터베이스에서 논리적 작업의 단위)' 처리 속도와 확장성에서 이더리움에 비해 제약이 있습니다. 초당 약 15개의 트랜잭션만 처리할 수 있고, 샤딩 기술을 도입하지 않아 확장성이 떨어집니다.

     

     

    3. 다른 암호화폐와의 경쟁

    대장주인 이더리움에 비해 현저히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POW 채굴 방식을 유지하고 있어,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모두가 서로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종목마다의 장점들이 있어서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투자자들 입장에서 '카르다노, 폴카닷, 테조스, 솔라나 등'은 빠르고 저렴하며 확장 가능한 트랜잭션을 제공하고 있고, 더 많은 혁신과 개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혁신을 내세우며 코인들이 출시되겠죠. 리스크가 큰 만큼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투자자들 스스로가 현명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각 코인들의 역사와 비전, 기술력을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코인투자-남자

     

    이더리움클래식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 수요와 공급, 그리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진입 장벽이 낮으면서도 보안성과 시장을 주도하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분명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확장성 면에서는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기술적인 혁신과 발전을 해나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가장 매력적인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가상화폐 시장의 동향을 계속 주시하며 매력적인 가격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