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와 함께 보는 코인 시장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3. 12. 25. 10:50

    암호화폐 시장은 끊임없는 움직임과 예측하기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최신 동향을 토대로 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고래들의 행보를 살펴보고 투자 전략에 대한 고민을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기록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최신 가격과 움직임

    현재 비트코인은 560만 원에서 6천만 원 사이를 서성이고, 이더리움은 3백만 원에서 조정 중에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서면서 도미넌스 중에서도 상승하고 있다가 정체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시장의 반응을 살펴봐야겠습니다.

     

    이더리움의 도미넌스 비중 상승은 시장의 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더리움이 최근 별다른 호재가 없어 상대적으로 약세를 이뤘었는데, 도미넌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잠시 상승세를 타다가 조정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

    크리스마스 시즌과 함께 대형 트레이더들의 휴가, 페덱스의 실적 등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휴가와 추운 날씨로 인해 집에서 코인 차트를 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차트의 움직임에 반응이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시기입니다.

     

    2021년 크리스마스에는 비트코인이 69,000달러 신고점을 찍고 나서 하락이 컸지만 '산타렐리'가 오면서 마지막 매도의 기회가 생겼었죠. 이게 바로 산타의 선물이었는데, 이 때 못 팔고 있던 사람들의 고점에 물려서 손해가 컸었습니다. 큰 폭락은 크리스마스 한 달 전에 미리 오거나 이미 상승을 많이 했다면 최근처럼 횡보하는 움직임을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가 끝난 후가 중요한데, 페덱스 1등 물류 기업 실적 악화에도 나스닥 주가는 추가 하락이 안 오고 상승했었습니다. 크리스마스라 대형 트레이더들의 부제도 있지만,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면 빅테크가 상승하니까 좀 더 지켜보자는 시장의 반응인 것이죠. 1월 중순부터 나오는 빅테크 4분기 실적이 가장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고래들의 활동과 미래 예측

    최근 일주일 동안 비트코인 고래들이 22억 달러를 매도하면서 고래 비중이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향후 비트코인 가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이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고래들이 분할로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데요.

     

    비트코인이 반등할 때 매도하고, 하락할 때 매수하는 전형적인 피턴으로 최소 50% 이상의 비트콩니 수익률을 가져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와 달리 요즘 고래들은 전문 트레이더를 고용하여 거래를 하기 때문에 올해는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고래들의 움직임은 시장의 큰 흐름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둘 필요가 있죠.

     

     

    반응형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와 주의사항

    다가오는 1월 17일에 예정되어 있는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로 인해 이더리움 세력들의 이더리움 보유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레이어 2 코인들도 덴쿤 업데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으로 상승 중이고, 이는 이후에 가격이 크게 변동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호재들이 존재하게 되면 고래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는데, 바로 '이더리움 레이어 2 코인'인 폴리곤, 옵티미즘, 아비트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폴리곤을 제외하고는 선물 투자 비중이 높아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우리같은 개인 투자자들이 매수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높습니다.

     

    폴리곤의 경우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차트와 커플링 되지 않고, 선물 총 자산도 많지 않아 특정 고래들이 마음대로 가격 변동 시키는 코인이라 투자 손실이 많은 코인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덴쿤 업데이트로 제2의 솔라나 코인을 레이어 2 코인 중에 하나가 있다고들 하는데, 예측하기 어려운 코인 시장에 수많은 루머들을 어떻게 거르느냐는 본인의 몫인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