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제네시스 G90의 품격과 성능의 새로운 수준
    카테고리 없음 2023. 12. 28. 18:24

    국내 고급 세단이라고 하면 최고는 단연 '제네시스 g90'입니다. 2024년형으로 거듭난 g90을 살펴보면서 자동차의 우아함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찰력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원천으로써 강력한 엔진부터, 화려한 인테리어까지 주요 요소를 분석하여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과 학생들에게 까지도 적합한 종합적인 개요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90의 디자인과 스타일링

    2024 제네시스 G90은 2023년 재설계를 거쳐, 제네시스 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며 세련미를 발산하는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성공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G80 세단 및 G80 SUV와 유사한 패밀리 구성으로, '포슬릿 헤드램프'와 개조된 오각형 그릴에서 뚜렷이 드러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특별함을 원하는 오너들에게 G90이 플래그십 세단으로써 차지하는 위상을 강조한 것입니다.

     

     

    제네시스-G90
    G90 제네시스

    G90의 성능과 품질

    엔진 룸은 375hp 트윈터보 3.5리터 V-6가 장착되어 럭셔리카에 걸맞은 부드럽고 강력한 동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출력을 원하는 오너들을 위해 전기 슈퍼차저가 장착된 고출력 409hp 버전이 있습니다. 이 모델은 g90을 5.1초 만에 60마일에 도달하게 하면서 강력한 출력을 만들어 냅니다.

     

    G90세련된 승차감과 이그제큐티브 세단의 핸들링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섀시 튜닝은 유럽의 명차들과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훌륭한 드라이빙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민감한 분들이 아니라면 굉장히 만족할만합니다. 특히 E-슈퍼차지 모델의 에어 서스펜션은 뛰어난 승차감에 기여하고, 특히 운전자 운전 모드에서 승객들에게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물합니다.

     

    G90-1열-센터페시아G90-디스플레이G90-기어변속기제네시스-G90-도어 도어-손잡이-폴더
    제네시스 G90 상세 이미지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 사양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 G90의 실내에 탑승하게 되면, 편안함을 재정의하는 화려한 캐빈이 제공됩니다. 나파가죽 커버, 마사지 프론트 시트, 진품 우드 트림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모든 오너들은 고급스러운 환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2023년 페이스리프트는 아우디 A8과 BMW 7 시리즈와 같은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위해 실내의 품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고, G90은 넉넉한 실내 좌석과 뒤로 젖혀지는 뒷좌석 및 온보드 향기 디퓨저와 같은 고급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 제네시스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인터페이스는 선명한 12.3인치 화면에 표시되고, 내비게이션과 시리우스 XM 위성 라디오를 통합합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늘날의 무선 시대에서는 유선 연결이 파격적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G90뱅과 올룹스 스테레오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E-슈퍼차지 모델23개 스피커콘서트홀 음향 시뮬레이션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안전 사양

    안전은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이죠. 이를 G90은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차량이기에 승차감과 안전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버전에는 전방 충돌 경고,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중심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들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국내 자율주행 기술도 상당히 발전을 해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완성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장거리 운전 시 피로도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전 사양 중 핵심을 추려보자면 이렇습니다.

    •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
    • 기본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 차선 중심 기능을 갖춘 표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G90-실내-시트포지션스티어링휠-G90-2열시트
    G90 실내 시트 및스티어링 휠

     

    보증 및 유지보수 범위

    제네시스 G90은 국내 최고급 럭셔리 차량인 만큼, 동급 최장 보증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그러나 수입차들과 같은 프라이빗 서비스들이 없다는 것은 현대 자동차의 반성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고급차는 고급차에 걸맞은 특별한 서비스가 따라 줘야죠. 일반 세단의 서비스로 1억짜리 차를 판다는 것은 날로 잡수시겠다는 뜻이죠.

     

    2024-G90-제네시스세단-전면2024-G90-제네시스세단-후면
    G90 전 후면

     

     

    • 제네시스 커넥티브 서비스는 차량 최초 구입시 5년 무상
    • 제한 보증은 5년 또는 12만km

    보증이 너무나 초라하죠? 제네시스의 부족함이 여실히 보이는 부분입니다. 갈길이 아직 멀어요. 미국에다가는 픽업 서비스까지 진행하는데, 국내 오너들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가격이면 수입차를 산다는 말이 딱! 맞는 말입니다. 제네시스 G90을 보고 많이 발전해서 좋은 점수를 줬다가 이 서비스에서 할 말을 잃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