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의 돈 안들이고 편안한 집으로 리모델링 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1. 10. 8. 11:51

    집에 거주하면서 분위기를 바꾸고 싶거나, 이사를 위해 집을 내놓으려는데,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으신가요? 인테리어를 하자니 돈이 너무 부담스러워 고민하게 되죠.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집 리모델링 수요가 굉장히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집에 많이 있으니 보기 불편한 분위기들이 눈에 보였었나 봅니다.

     

     

    그러나 막상 집안을 상쾌하게 해줄 만큼의 리모델링을 의뢰해보면 몇천만 원은 쉽게 나갑니다. 코로나19로 불황을 걷고 있으면서 몇천만 원의 리모델링을 선듯하자고 하기 어렵죠. 아무리 리모델링의 목적이 매매나 임대, 또는 기분전환이라고 하지만, 큰돈이 들어가는 것은 누구나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큰돈을 쓰지 않고, 적은 돈으로도 천만 원 이상의 리모델링 가치를 줄지도 모르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약 100만 원 내외의 적은 돈으로 여러분 집의 가치를 높여줄 저예산 리모델링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0만원으로 편안하고, 매력적인 집 만들기 >

    1. 현관문을 새롭게 칠하고, 새로운 '호수'나 '문패'를 붙인다.

    집의 전체 외관을 칠하거나 리모델링할 돈이 없거나 아까우신가요? 그렇다면 현관 입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충 갔다가 붙이는 것 말고, 출입구 부분인 현관문을 예쁜 색으로 페인트 칠을 하고, '호수'나 '문패'를 스티커가 아닌 멋진 것으로 온라인으로 찾아보고 새롭게 붙이세요. 내/외부에서 분위가 확실히 달라집니다.

     

    2. 조경을 꾸민다.

    아파트는 베란다를 활용하면 좋고, 주택의 경우에는 마당이나 정원을 잘 관리하면 좋습니다. 조경은 첫 발을 내딛으면서 분위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 집의 가치를 높이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화덕만들기

    아파트는 불가능하지만, 주택의 경우에는 옥상이나 마당이 있다면, 화덕을 만들면 좋습니다. 집 안에 벽난로를 설치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화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게는 0원에서 많게는 10만 원 이내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것이 화덕입니다. 흙과 돌만 구할 수 있다면요~.

     

    4. 집 안의 한 공간이라도 페인트 칠하기

    집 안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가장 티 나는 것이 벽면을 바꾸는 거죠. 방 하나에 벽지를 바꾸려면 의외로 돈이 많이 듭니다. 벽지를 고르기 나름이지만, 방 하나에 20만 원 이상 나옵니다. 그러나 실내용 실크벽지 페인트 같은 경우 10만 원 정도면 방 하나는 칠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곳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게 문제지만, 오로지 금액적인 것만을 본다면 페인트로 벽을 변화 주는 것은 최고의 절약이자, 자유로운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욕실 꾸미기

     

    욕실-리모델링
    욕실 리모델링

     

    좀 살다 보면 질리거나 지저분해지면서 집을 내놓았을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곳이 욕실이기도 합니다. 고급스럽거나 멋진 욕실은 다음 입주가에게 큰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살면서 욕실을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에 집을 내놓고, 매력적인 집으로 보이기에 좋은 공간이 욕실입니다. 리모델링에 투자해보세요. 서랍장이 달린 세면대는 어떤가요? 낡은 타일을 밝고, 고급스럽게 바꿔보는 것은요? 100만 원이 채 들지 않는 돈으로 충분히 멋진 욕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창문 닦기

    집에 있는 모든 창문과 현관문, 방문을 닦는 것이 의외로 새로 들어올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을 불러 닦으면 돈이 들고, 완벽하게 변신시켜 주겠지만, 직접 하는 것도 좋습니다. 직접 구석구석 깨끗이 오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며 닦아준다면 새집처럼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돈도 들이지 않고 말이죠. 수 비게 무시할 수 있는 창문이 의외로 깨끗할 경우 집을 보는 사람은 기분이 좋습니다.

     

    7. 오픈 선반 만들기

    리모델링 붐이 일면서 집안에 오픈 선반의 인기가 늘었습니다.

     

    오픈선반-리모델링
    거실 오픈선반 리모델링

    오픈 선반은 집 안의 개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평범한 것보다 주택 거래에 있어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소소하지만, 트렌드에 맞게 리모델링한 오픈 선반이 새로운 입주자에게 계약하고 싶은 마음에 +점수를 줄 것입니다.  

     

    8. 조명기구 교체

    조명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들이 어찌 보면 분위기를 더욱 결정짓는 큰 역할을 하죠. 여기저기 집 안의 여러 공간에 예쁜 조명으로 변화를 줘보세요.

     

    9. 장판이나 카펫 청소

    돈을 지불하고, 바닥 청소를 할 수도 있겠지만, 충분히 하루 시간 내에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합니다. 물론 집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특별히 바닥을 신경 써야 합니다. 바닥이 전체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낡았다면, 새롭게 장판을 바꾼다거나 카펫을 깔아 세련되게 만들어보세요.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사 가기 위해서 집을 내놓을 때 의외로 집은 신경 쓰지 않고, 나가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처럼 정부의 부동산 제재가 심하여 거래가 힘든 시기에는 더더욱 쉽게 거래되지 않습니다.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신경 써야 할 필요가 있다는 거죠. 많은 돈을 들여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투자 대비 제값ㅇ르 받기 어렵고, 이사 갈 집에 아까운 투자를 한다는 게 심적으로도 허락되지 않죠.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100만 원 정도의 돈으로 위의 모든 과정을 리모델링할 수도 있겠고, 한 두 가지만 리모델링할 수도 있을 겁니다. 포인트를 잘 잡아 집에서 필요한 부분만 몇 가지 하면서 리모델링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직접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