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년 2월 비트 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황과 금리인상에 따른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4. 2. 7. 23:04

    코인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지만, 긴 침체기를 겪으며 이탈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중요한 건 꾸준히 이 시장을 관심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2024년 불장을 준비하는 2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 등 주요 암호화폐 시황과 함께 금리 인상에 따른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암호화폐 시황

    현재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5,900만원 내외로 횡보하며 거래 중인 상태입니다. 이더리움320만 원 정도로 조금 상승한 상태로 거래 중입니다. 비트코인은 6,000만 원에 근접해 가면서 올해 코인 시장이 불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4월 이후 비트코인 채굴 원가가 두 배 이상 상승할 예정이기 때문에 채굴자들의 고민이 많은데요. 반대로 말하면 매수 물량이 많아질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2월 7일 현재 미국 증시는 약간 하락하였고, 연준의원들은 금리 조절에 대한 부정적인 발언을 했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하는 하반기로 연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ETF 상장과 전망

    비트코인 ETF 상장 이후에는 신규 자금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서 성공적으로 바라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더리움 ETF도 상장이 되면, 코인 거래소들이 대량 매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ETF 투자로 갈아타기 위한 것이죠. 이에 따라 ETF 상장을 준비하는 이더리움은 단기적으로 보면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더리움은 연준의 금리 인하가 더 필요할 경우 상승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데드크로스

     

    현재 비트코인은 25일선과 99일선의 데드 크로스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는 과거의 트렌드를 고려할 때 매수 포인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최근 제네시스 파산으로 인해 14억 달러(1조 8,592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 매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코인 시장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망과 결론

    암호화폐 시장은 계속해서 변동성을 보일 것입니다. 미국 증시의 움직임과 연준의 금리 조절에 주목하면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더리움은 연준의 금리 인하에 따라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비트코인은 기술적 분석을 통해 매수 포인트를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코인은 주식 시장 보다도 세력들의 개입이 활발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분석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2024년 2월의 암호화폐 시황은 4월이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이는 불장의 초입에 들어서면서 상승 전 흔들기에 유의하여신중히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변동을 주의 깊게 지켜보며 투자 결정에 참고하시고, 안전하고 투명한 투자를 향해 멘털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