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금자산 비상금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6. 00:56

    경기는 불황이지만, 투자를 위한 열기는 식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상황을 이겨나가기 위해서 주식이나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인플레이션 압력에 시장 경제는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비상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들이 비상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이유

     

    1. 경기 회복세에도 시장은 여전히 위험하다.

    2021년 10월 현재 'S&P 500' 지수는 연초 대비 16% 사승했습니다. 우리가 2020년의 급격한 경기 침체의 저점에서 올라왔다는 것은 희망적이지만, 앞으로도 이 성과가 지속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시장은 단기적으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랐다 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비용을 조달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의존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시장이 급락하고, 현금이 필요할 때 비상금이 있어야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충분한 비상금은 마음의 여유를 줍니다.

    비상금은 비트코인과 같은 수익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으로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지만 비상금에 여유가 있다면, 마음이 든든합니다. 6개월에서 12개월치의 생활비 비상금은 실직이나 예상치 못한 비용 급증에 필요한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비상금이 생활하면서 일이 잘못될 경우 응급조치를 해줄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음을 든든하게 합니다.

     

    현명한 재무계획에는 상당한 판단력과 신중함이 필요한데, 시장이 하락할 경우 현금을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어야 현명하게 투자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비상금을 보유하고, 항상 약간의 유동성을 보유해야 합니다.

     

    현금자산-비상금

     

     

    3. 비상금으로 최대 수익을 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상 현금자산에 대한  부정적인 얘기로는 재정적 수익을 많이 얻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비상자금을 보유하기 위한 일반적인 수단인, 대부분의 고수익 저축계좌는 지불할 금액과 보관 기간에 따라 매년 0.25%에서 1%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나 비상자금은 최대 수익을 얻는 것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비상 사태시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의존하여 주식을 시장 최저가에 팔면 장기적으로는 손해입니다. 주식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안정적인 펀드에서 현금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이동성과 유연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는 이전보다 빠르게 자사의 기술발전을 가속화하고, 이동성과 유연성은 굉장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위치, 직업 또는 생활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은 어느 때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준비된 현금을 어떻게 사용하든 단순히 비상자금을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현금 자산이 없는 사람들보다 안정적입니다. 

    투자의 관점에서 건전한 비상 펀드는 예상치 못한 시장 침체의 경우에 주식 포트폴리오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비상사태는 언제고 예고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 비상사태를 경험하지 못했거나 장기간의 하락장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비상 현금자산의 소중함을 모를 수 있겠지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금으로 구성된 비상자금은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건전한 현금 완충장치를 구축하면, 장기적으로 주식이나 코인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서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장기 투자는 완전 자금 지원 비상금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자산을 의미 있게 늘릴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