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하고,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6. 23:24

    위드코로나-꽃마스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2년째 시행 중입니다. 확산 정도에 따라서 변화된 단계를 진행하고는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런데 최근 백신 접종자가 70% 이상 되면서 집단 면역으로 가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확진자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이라 오랫동안 끌어왔던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발표가 있었습니다.

     

     

     

    1. 제한인원 규제

    거리두기 4단계 기준으로 최대 8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은 4명에 백신 접종자 4명까지 포함하여 최대 8명으로 정하였습니다. 접종자 수가 늘어 전 국민 대비 70%까지 접종한 상태이기 때문에 접종자 4명을 포함한 최대 8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정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서울. 인천, 경기도 지역만 4단계를 시행 중이고, 나머지 지역들은 모두 3단계 수준의 거리두기 단계를 이행중이기 때문에 결국은 비수도권의 경우는 최대 10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스포츠 경기 관람

    그동안 무관중으로 진행한 스포츠 경기도 앞으로는 수용 인원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자에 한애 경기장은 20%, 실외 경기장은 30%까지 수용을 허가한다고 합니다.

     

    3. 결혼식장 인원

    결혼식 또한 식사 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250명까지 수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접종자 49명 접종 완료자 201명으로 정했기 때문에 접종 여부 확인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영업제한 시간 

    많은 자영업자들이 코로나 이후 영업 제한 시간 때문에 피해를 많이 받고 있는데,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나누어집니다. 수도권의 식당과 카페는 기존처럼 밤 10시까지만 운영 도니다고 합니다. 그러나 스터디 카페와 독서실은 자정까지 운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얼마 안 있으면 수능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을 고려한 대책이라고 합니다.

    거리두기 3단계인 비 수도권의 경우에는 식당 카페 모두 자정까지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화 조치를 취했지만, 국민들의 시선은 싸늘합니다. 특히나 영업시간 제한에 대한 불만들이 많은데, 저녁 10시까지 제한하는 부분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업종에 따라 그로 인한 영업제한 조치가 큰 피해를 야기하기 때문입니다. 거리두기를 하는데도 영업제한을 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조치는 큰 의미가 없는 것으로 보이고, 11월 첮 주부터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계획으로 보이는데, 이달 말까지의 상황을 보고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됨녀서부터 노 마스크와 어느정도의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는데, 이도 국민들의 찬반이 극명하게 엇갈리기 때문에 그 시기를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위드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제한이 풀리더라도 각 개개인들이 거리두기나 개인 방역관리를 잘해야 하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